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오늘의유머 (355981)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반백백마.. | 24/12/06 12:59 | 추천 14 | 조회 973

[단독] “尹, 홍장원 국정원 1차장에 한동훈 체포 지시... 거부하자 +152 [5]

오늘의유머 원문링크 https://m.todayhumor.co.kr/view.php?table=humorbest&no=1774082

[단독] “尹, 홍장원 국정원 1차장에 한동훈 체포 지시... 거부하자 경질”

윤석열 대통령이 비상계엄 선포한 지난 3일 홍장원 국가정보원 1차장에게 방첩사령부와 협조해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를 체포하라고 직접 지시를 내린 것으로 6일 알려졌다. 그러나 홍 차장이 윤 대통령의 이 지시를 이행하지 않자 경질한 것으로 알려졌다.

복수의 정보 소식통에 따르면 홍 차장은 지난 3일 밤 윤 대통령으로부터 방첩사와 협력해 한동훈 대표를 체포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한 정보 소식통은 “대통령이 직접 홍 차장에게 전화해 구두 지시를 내렸고 홍 차장은 ‘국정원에 그런 일을 할 수 있는 조직과 인력도 없고 지시를 이행할 수단도 없다’는 이유로 난색을 표했고 이행하지 않았다”고 했다.

이 인사는 “윤 대통령이 조태용 국정원장을 거치지 않고 홍장원 차장에게 직접 연락해 지시를 내린 건 조 원장이 윤 대통령에 따르지 않았기 때문인 것으로 알고 있다”며 “국정원장이 지시를 따르지 않으니 대통령이 바로 국정원 1차장에게 직접 지시를 내린 것”이라고 했다. 윤 대통령은 종전에도 몇 차례 직접 홍 차장에게 지시를 내린 적이 있다고 한다. 윤 대통령은 비상계엄 선포 당일 홍 차장의 지시 불이행을 ‘항명’으로 간주하고 경질 조치를 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홍 차장은 이날 오전 본지의 사실 확인 요청에 문자로 “다음에 좋은 기회가 있겠죠”라고 답했다. 조태용 원장은 본지의 사실관계 확인 요청에 아무런 응답을 하지 않았다.

https://v.daum.net/v/20241206104331884

조선일보 기사에요

[신고하기]

댓글(6)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