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5000번대에서 멀티 프레임 제네레이션 이라는 기술이 적용됨
4프레임이 있으면 순서대로
찐-짭-짭-짭->찐-짭-짭-짭 이런식으로 프레임을 뻥튀기 하는 기술
이번 dlss4에서 뻥튀기하면 열화나 고스팅 현상이 현저하게 줄었다고 홍보 겁나 함
그래서 현상태로 돌려본 결과
찐 프레임 1
짭 프레임 1
짭 프레임 2
짭 프레임3
찐 프레임 2
종합 평가 : 정작 필요 없을때는(프레임 잘나올때)는 지나치게 좋고 필요할때는 기대보다 많이 나쁘다
최소한 내가 원하는 퀄리티에서 기본 프레임이 60이상 뿜어줄때는 굉장하 좋은 품질을 보여주지만
원본 프레임이 50 밑으로 내려가면 아티펙트나 딜레이가 눈에띄게 증가
5090 빌드 : 문제없음. 아주 좋음. 통상적으로 연산능력에 여유가 있기때문에
5080 이하 빌드 : 업스케일링은 문제없음. 기존 dlss보다 좋아짐
근데 프레임이 안나올 상황에서 MFG가 필요해서 켤때 MFG를 구동하는데 연산능력을 사용함
그러면 60프레임 나오던거도 50프레임 나오면서 MFG의 생성 프레임 품질이 급격하게 저하됨
한줄요약 : 필요하지 않을때 가장 잘 작동하고, 정작 필요할때는 나쁘게 작동한다
근데 60이상 프레임에서 고프레임 쓰고싶으면
뭐 나쁘지는 않을것같은데
ㅋㅋㅋㅋ
4090에 전기 더 먹인 만큼만 깡성능 올라간거에 상술 한스푼....
60프레임 아래에서 빌빌거리는애들은 60프레임 방어에 큰도움안되고
100프레임 넘는사람은 200프레임 300프레임 된다는건가
레이턴시가 중요한 총게임이나 경쟁 게임에서는 반응속도때문에 안 좋음, 화질이 중요한 게임에서는 반대로 아티팩트랑 고스팅때문에 안 좋음...
저따구로 만들어놓고 90대비 코어 커팅을 그렇게나 한거임?독점수준으로 잘나가니까 막 가내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