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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세계 .. | 24/12/09 14:37 | 추천 16 | 조회 10

[유머] 페르소나) 모바일 게임이 스토리에 너무 힘을 쏟으면 생기는 문제점 +10 [14]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687350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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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소나 5x


기존 각본가가 중섭/한섭 오픈 단계에서 강판당하고


(이 과정에서 스토리가 사라져서 붕 뜬 캐릭터도 있음)


그래서 기존각본가가 쓴 스토리라인 갈아엎고 아틀라스 전속 작가들이 새로 만들고 있는 중인 겜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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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싹 갈아엎은 스토리가 죄다 호평받고 있는데


그보다 더 큰 한가지 문제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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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ㄴㄴㄴㄴㄴㄴ나게 갱신이 느림


거야 기존에 만들어둔 걸 다 엎고 새로 만들어야 하니까 어쩔 수 없긴 한데


(특히 대표적인게 애니메이션으로 넘기려던 컷씬들은 재발주하거나 다시 만들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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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23일에 세 번째 팰리스가 시작됐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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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번째 팰리스 스토리가 끝난 건 9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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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세 번째 팰리스에서 바로 이어지는 사실상 같은 팰리스인 4번째 팰리스가


11월 28일 "절반" 열림.


이러고 한 두달 뒤에 4번째 팰리스가 끝날 거임



스토리 양도 많고 고봉밥이고


이번 3-4 팰리스가 진짜 페르소나 5 전체를 통틀어서도 완성도가 최상급으로 높은 스토리기도 한데


느려



느리다고오오오오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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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빡치는 게


전투 잘 만들고 고난이도 던전 밸런싱이나 이런 것도 잘 해서 트라이하는 맛이 있긴 함


그리고 유저들에게 명함 + 명함무기는 월정액만 해도 받아먹을 수 있도록 돌을 아주 그냥 퍼날라주긴 함


근데 정작 이 게임 메인 요소인 스토리는 느림


이벤트 스토리는 처음에 욕 개같이 먹고는


공식이 "세가 스토리작가들이 이제 쓴다"하고 천명한 뒤로


사이드스토리도 콜라보스토리도 원작 느낌 나게 바뀌었는데






스탭이 바뀌니까 느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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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5 콜라보 스토리 시리즈도 같이 나오고 있는데


진짜 캐릭터 재현도나 이해도도 높게 나왔고


조커가 개그선택지 고르는 장면도 있고 떡밥도 잘 뽑았는데


느려어어어어어어어







진짜 어쩔 수 없는데


뉴비들이 즐기기 전에 게임이 여러모로 턱턱 막히는 개발속도니까


게임이 고인물밖에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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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와중에 대부호 넣어놔서 할거없으면 하세요 하는데


재미는 있는데 


그 이건 대부호 시뮬레이터가 아니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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