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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RO☆ | 05:58 | 추천 8 | 조회 53

[유머] 도박)일본에서 파칭코가 쇠퇴하고 있'었던' 진짜 이유 +53 [10]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68333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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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게임 발전으로 파칭코가 타격을 크게 받는단 얘기가


정말 잊을만하면 올라오고 있는데


사실 파칭코가 쇠퇴하는건 스마트폰 게임 발전과는 직접적인 관계가 없음


이유는 크게 세가지인데



첫번째는 타겟 연령층 문제로 스마트폰 게임은 주로 젊은 연령대가 타겟이지만


파칭코의 경우 주요 연령대를 중장년층 타겟으로 잡음


그런 이유로 파칭코 소재들 대부분이 청년층이 좋아할게 별로 없었고


몇몇 작품의 히트로 최근에서야 청년들에게도 먹히는 소재가 늘기 시작함


오히려 이건 쇠퇴중인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전략을 수정한것에 가까움



두번째는 쇠퇴중인 상황이 사행성 규제의 변화를 따라간단 점임


전성기 최고점을 찍고 내려온 시기가 규제로 인한 사행성 약화와 겹친다는거지


실제로 2020년도 초반까진 갈수록 법률을 규정하면서


여러모로 파칭코를 말려죽이기 위한 밑작업을 진행중이었음


카지노 합법화가 관계됐단 소문이 있는데 그건 어디까지나 소문이고


코로나가 끝나고 규제가 완화되면서 살아남은 매장들은 회복중인 추세



세번째로 따지고보면 오락실의 케이스와 흡사함


다른 여런 요소들이 작용하면서 큰 매장은 더욱 커지고


작은 매장은 말라죽는 상황이지


그리고 신권 지폐도 또 다른 문제


지폐 인식기 교체비용이 굉장히 세다보니


햇수가 지나도 소규모 업장은 다 교체하지 못하고


폐업을 선언한 경우도 심심치않게 있음



세 줄 요약


애초에 스마트폰 게임은 파칭코완 대상 연령층이 다름


수익이 악화된건 일본 내 법률이 더 크게 작용


작은 업장만 죽고 큰 업장은 코로나 상황에도 버텨냄



추가 이야깃거리


실제로 사업성 규제에 코로나사태로 역대급으로 파칭코산업이 휘청이긴 했지만


최근 대상연령층 다양화와 규제완화로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대형 업장은 숨통이 좀 트였다고


참고로 진짜로 파칭코를 죽일뻔한 게임은 한참 고전게임인 스페이스 인베이더라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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