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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7)
과연 제조사가 책임을 질 것인가..
한국소비자 따위에게 ?
기억하세요 중국산은 폭탄빼고 다 터집니데잉
레이 니로 코나는 가성비 라인업 이라 그렇죠
하이엔드급은 SK LG SDS씁니다
내수용과 수출용 차별이 생길거 같다.
코나랑 니로에 들어간건 NCM523이던가.... EQE에 들어간 NCM811은 한국에서도 최신공정에 가까운 공정임.
안정성 측면에서 NCM523은 비교적 안정적인 공정이고 니로나 코나 1세대와 구동 특성을 바꿔가면서 배터리 안정성을 높임.
CATL 배터리를 도입하면서 CATL NCM811이 안정성 떨어진다는 부분을 고려하였는지는 모르겠으나(아마도 가격문제이지 않았을까 싶음. 당시에 배터리 가격이 치솟던 때였으니) 이번에 불이난 배터리와는 다른 공정임.
그리고 레이에 들어간 배터리는 많은 유튜버들이 안전하다고 피를 토하듯 광고하는 LFP 배터리임.
그렇게 NCM배터리랑 달라서 불이 안난다고.... 가격도 싸고 좋다고.... 광고하던 배터리니 안전하겠지?
코나 니로 레이 말고는 현대기아 승용에는 중국산 배터리 들어간 모델이 없는것 같음.
EV3도 현대랑 LG랑 합작해서 만든 회사 배터리가 들어가고
아이오닉5, 6이랑 EV6, 9에는 SK랑 LG 배터리가 들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음
1세대 코나를 제외하고는 배터리 결함으로 불이 난 케이스는 없는 것 같고.
참고로 차 본넷트 쪽에서 불길이 치솟는건 배터리때문이 아니라 에어컨 냉매 때문임.
그거는 최근에 출시된 다른(유럽에 수출하는 가솔린/디젤 차량 포함) 차량들도 동일한 상황임
배터리에 불 붙으면 불길이 위로 치솟지 않고 하부든 옆쪽이든 폭죽 터지는것 처럼 불길이 일자로 쏘아져 나옴.
LiFePO4 인산철은 못으로 구멍내도 불 안나죠
http://youtu.be/VUjd_5hCNWU?feature=shared
자동차에 리튬이온 전지 사용 자체를 법으로 사용 금지 시켜야 합니다
애초에 국산 배터리가 안전하다는거 자체가 환상임
http://biz.chosun.com/policy/policy_sub/2023/06/28/FFGQKUGFIFAVTBK2IMV2MPAWAU/
『소방청에 따르면 2017년 초부터 작년 말까지 발생한 에너지저장장치(ESS) 화재 사고 44건 중 약 70%인 30건은 ‘원인 미상’으로 처리됐다. 2022년 12월 27일 전남 영암군 금정면 연소리의 한 태양광 발전소 ESS에서 불이 나 소방관들이 진화 작업을 하고 있다. / 뉴스1』
ESS가 몇군데나 된다고 불이 44건이 나... 여기 배터리 거의 NCM 삼원계 LG화학, 삼성SDI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