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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75)
그래도 개인 아이디어 애니메이션은 많아질듯
물론 그중 진짜 볼만한건 전문가급 인력이 만든거겠지만....
매수가 줄어들면 수입이 줄어드는 거 아닌가?
지금 당장이야 그런데 앞으로 5년뒤는? 그게 너무 빠르다면 10~20년뒤는 어떻게 될것인가
이미 양산형 애니메이션은
몬스터 건물 오브젝트에 싹 3d써서
사람이 할 일 많이 빠지지않았음?
방심하고 있다간 훅 갈걸
일본이 미국과 달리 작은 돈으로도 퀄을 지킬 수 있던 게 사람을 갈아서지.
미국은 진작에 SD플래쉬 애니 수준으로 업계 평균이 추락했음.
심지어 그쪽이 그 퀄로도 편당 제작비나 인건비는 더 비싸다는듯.
당장 제조업 단순 생산직도 로봇 보다 싸고 효율적이라 사람 쓴다고 생각하면 대충 답나올듯?
배보다 배꼽이라고 AI로 뽑아낸다 쳐도
후보정하는데 돈이 배로 깨질듯
게임쪽은 ai 활용 백퍼 할거 같더라... 지금도 개발비 너무 올랐다고 하는거 보면 ㅋ
이미 인디쪽은 안쓰는걸 찾는게 더 힘들고
대기업들은 아예 자체툴 개발중임
동화를 조금더 아낄수 있을라나
지금은 그렇지만 ai에게 대본만 입력하면 영상 하나 나오는 시대가 곧 옵니다.
아니 기술 발전 속도 보면 진짜 긴장 타야 하는거 아니냐?
비싸다고 해도 속도가 압도적이잖아;
저건 진짜 작업자들이 아니라 소비자 눈깔을 조ㅈ으로 보는거라고 생각함. 돈 주고 사는 사람들이 그걸 몰라 볼거라 생각하는걸까.
언젠가는 대체가 되겠지만 그게 애니메이터의 대량실직하고 이어지냐하면 잘 모름.
애니메이션 지식 없는 일반인이 업계에 뛰어들 수 있을만큼 만만한 업계도 아니고, 저 기술을 활용해서 이득 보는건 비단 대형애니회사 뿐 아니라 소규모 인디 애니감독들이라는거지.
돈이 없어서 애니를 못 만드는 소규모 회사들이 인건비를 대체하고 1인감독 애니를 할 수 있음 개꿀이지.
애니메이터들이 재능이 없어서 그 박봉 톱니바퀴를 하는 게 아님. 다 감독 하고 싶은데 돈은 없고 감독자리는 적어서 그 지럴 하는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