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소울 1편은 사실 똥겜스러움덕에 컬트적 인기로 유명해진 게임이다
소울 시리즈의 후속작들은 1편의 똥겜스러움을 점점 빼가는 과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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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45)
정확히는 데몬즈 소울이 스타트를 잘 끊어서 닼소가 흥행할 수 있었징
데몬즈소울 첫 출시 때 이딴 걸 액션겜이냐고 만들었냐? 라는 평가 들은 건 유명하지 ㅋㅋ
아르노 론도 처음 진입했을 때 그 똥맛은 잊을 수가 없다 개↗같은 대궁, 개↗같은 퉁퉁이와 비실이
난간에서 대궁 쏴대는 은기사들은 3편에서도 충실히 재현되었지...
???
똥늪 최적화 ㅈ박아서 15프레임 나오던게 ㄹㅇ 레전드였는데
사실 그건 데몬즈가 최고 아닌가
아노르 론도 전까진 퍼즐처럼 얽혀있는 맵을 보며 감탄하게 됨
근데 아노르 론도 끝내고 화톳불간 이동이 가능해지면
거기서부턴 좀 날림이라는 생각이 들게 된다
블러드본도 후반은 그런 느낌이었는데 힘빠진듯
똥겜스러움을 뺀다고할거면 데몬즈소울을 먼저 가져와야지...
다크소울1이 데몬즈 소울에서 더 발전해서 개쩌는 구조와 게임동선을 보여주면서 플레이어에게 쾌감을 주는 밸런스를 더 잘잡아서 흥한거라고봄
그래도 3D 메트로베니아 소리는 들었음
보스깨고 이동했는데 아 여기? 이 경험은 진짜 ㅋㅋ
맵 탐험하는 맛은 최고였어
후속작들처럼 마을 하나에 다 몰려있는게 아니라서 맵도 계속 싸돌아다녀야 했고..
이거 처음 나왔을 때 사람들 평가가 프롬이 또 프롬 같은 게임 만들었구나 였었음.
헌데 이게 평가가 갑자기 치솟아 오르더니만...
솔직히 닥소1 첨 해봤을 때는 그래픽도 별로고 조작감이나 모션도 B급 느낌 나긴 했음...
센의 고성이랑 아노리 론도 화살다리는 인간적으로 심했음. 특히 센의 고성의 화톳불 숨겨두기는 정말 화나더라.
이자리스 내부에 화톳불 하나도 없는것도 꽤나 짜증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