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오늘의유머 (352875)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무영심검.. | 14/11/10 22:20 | 추천 116 | 조회 14022

중국피겨팬들이 연아배너를 들고나온 이유 +231 [12]

오늘의유머 원문링크 https://m.todayhumor.co.kr/view.php?table=bestofbest&no=185653

manipulate_img(this)
대회 첫날인 11월7일(금) 현지 시각으로 오후 3시30분에 개회식이, 오후 5시30분에 여자 쇼트 프로그램이 열렸습니다. 그런데 개회식도 하기 전에 일찌감치 '피겨여왕' 김연아 선수의 대형 브로마이드를 들고 나온 관중이 눈에 띄었습니다. 김연아 선수의 열혈 팬들이었습니다. 20대 중반의 여성 직장인인 이들은 하루 휴가를 내고 경기장을 찾는 열성을 보였습니다. 브로마이드에는 "김연아는 살아있는 전설이다" "당신이 우리에게 준 모든 아름다움에 감사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습니다. 이들은 우리나라의 김해진 선수가 연기하는 동안 김연아의 브로마이드를 흔들며 응원을 펼치기도 했습니다. 저는 그 중 2명의 중국 팬과 인터뷰를 했습니다. 1명은 중국어로, 다른 1명은 영어로 인터뷰에 응했습니다.

manipulate_img(this)
↑ [취재파일] 상하이
1. 김연아는 이미 은퇴했는데 대형 브로마이드를 들고 경기장에 나온 이유는?

-한마디로 김연아를 너무 사랑하고 우리들의 우상이기 때문이다. 이미 은퇴해 다시 선수로 나설 수 없다는 것은 잘 알고 있다. 내년 3월에 이곳에서 세계피겨선수권이 열린다. 그때 김연아가 한국 선수 코치 자격으로 여기를 꼭 방문해주기 바란다. 틀림없이 유명한 지도자가 될 것이다. 코치가 아니더라도 중국 팬을 위해 한번 방문해줬으면 좋겠다.

2. 김연아를 좋아하는 이유는?

-5년 전 김연아가 세계선수권에서 우승하는 장면을 본 뒤로 팬이 됐다. 피겨 기술은 물론 예술적 표현력까지 완벽하다. 각고의 노력으로 세계 정상에 선 정신력도 감동적이다. 게다가 우아하고 아름답다.

3.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소트니코바가 금메달을 딴 것을 어떻게 생각하나?

-굉장히 불공평한 판정이다. 올림픽 정신에 위배되고 올림픽 운동에 큰 오점을 남겼다.

소트니코바는 금메달을 딸 자격이 없는 선수이다.

4. 중국의 기대주로 꼽히는 리쯔쥔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나?

-솔직히 귀엽고 사랑스러운 외모 덕분에 인기가 많은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너무 소녀티를 내는 모습 때문에 싫어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리쯔쥔은 선수로서 더 성숙해져야 한다. 기술이 불안정하고 표현력도 떨어져 김연아와는 현격한 차이가 난다. 이제는 대회의 성적을 통해 자신의 진가를 발휘해야 한다. 앞으로 뼈를 깎는 노력이 필요하다





http://sports.media.daum.net/sports/general/newsview?newsId=20141110101208114
[신고하기]

댓글(1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