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면 일종의 필살기 취급이고
때문에 이거 한방으로 역전 노리거나 하는 모습도 많이 보이는데
비슷하게 필살기 취급인 만해 같은 경우
게임으로 비유 하자면
버프
디버프
소환기
자폭기
광역기
존나 크고 쎈거 한방
아예 새로운 스킬 추가 등 다양한 종류로 나오고
저 만해 안에서도 다양한 기술이 존재하는 경우가 많아
전술적으로 활용 한다거나, 기술대결을 펼치고, 약점 공략 하는 등 다양하게 싸우는 모습을 보여줌
뭐 가령 천본앵경엄 칼날 하나 숨기고 있다가 근접전에서 공격 한다거나
청충종식 염마실솔 당해서 시각 후각 청각 다 차단 당한 상태에서도 통각은 그대로인거 파악해서 역으로 털어버린다거나 하는 식으로
이거 때문에 작가가 필살기 뽕에 빠져서 새 종족이 나올 때 마다 그 종족만의 필살기 기술을 넣는 식으로 뇌절 계속하긴 했는데
필살기 끼리 맞붙는다는 뽕은 어느정도 챙겨줌
반면에 주술회전의 영역전개 같은 경우
디버프
버프
광역기 정도가 전부인데다
그나마 전술적으로 쓴게 0.2초 영역전개가 끝이고
영역전개 끼리 맞붙는 경우도 공식 설정상 "더 쎈 사람이 이긴다." 로 끝내서
필살기 끼리 맞붙는다는 뽕이 부족함
솔직히 만화 자체의 문제 보다는 개인적인 취향 얘기긴 한데
일단 갠적으론 이렇게 느껴짐
댓글(8)
애초 작가가 전략적인 액션신 자체를 못만듬
그게 까발려진게 고슼대전이고...뭔 쩌는 전개를 달라니까 헌헌을 이상하게 배운 설명문배틀을...
그냥 쿠보 선생이 캐릭터랑 필살기를 미친듯이 많이 만들어서 그렇게 느껴지는거 아니냐…?
필드마법(개사기)
머리쓰고 싸우는 걸 못 본 듯, 그냥 캐릭터가 멋있어서 본 듯?
사실 필살기란 이름은 후자가 더 맞긴 한데
맞으면 뒤져야지
작중에서 쓰인건 그냥 필중 장판 용도가 쌔서
맞지 쿠보가 그린 만해 100명 주령집단은 도파민 철철이였는데
게게가 그린 영역전개 대홍련 빙륜환은 좀 짜쳤음
영역 전개가 필살기인데 그걸로 공방을 해야지
내가 너보다 쎄니까 니 영역은 무효!!!!!!
이건 좀 짜치긴 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