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1세대 해치백
흔히 미니쿠퍼 하면 떠오르는
바로 그 차의 시초 모델로,
1959년부터 2001년까지 우려먹었던
클래식 미니를 단종시키고,
BMW의 주도 하에 새로 개발된 모델이다.
미니의 아이덴티티를 살리기 위해
당시 많이 유행했던 복고풍 스타일로
클래식 미니의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리메이크한 차량으로,
특유의 작고 귀여운 디자인으로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근데 1세대 미니 해치백은
귀여운 디자인과 달리 승차감은 매우 나빴는데,
이는 운전의 즐거움을 중요시하는
BMW의 모토가 크게 반영되어,
레이싱 카트의 드라이빙 감각을
재현하기 위해 서스펜션을
매우 딱딱하게 세팅한 것이 원인이었다.
이 때문에 1세대 미니 해치백은
운전하기 지랄맞기로 유명했고,
이 때문에 미니의 귀여운 디자인 때문에
미니를 구매한 여성 운전자들이
얼마 못 가서 미니를 팔아치우는
일이 많이 발생하게 된다.
결국 BMW도 이런 문제점을 알았는지
2세대 해치백부터는 여성들도 운전하기 편한
패션카로 포지션을 변경하게 되었다.
댓글(3)
예쁜 디자인만 보고 샀다가 허리 통증과 함께 중고로 내놓는다는 전설이 있던 차
미니가 게이차로 한때 불리던 이유가
자동차 메거진이 미니를 ' 아내에게 선물용으로 해주기 딱 좋은 남성들의 자동차 ' 라고
스포티한 차를 원하는 남성에 세컨을 뽑고 싶은 데 눈치가 보이면 아내에게 미니를 선물하라
여심 저격 디자인은 미니는 아내는 사주는 순간 감동에 남편은 최고의 남편으로 되고 아내는 승차감에 얼마 못가 미니를 타지 않는 다
그럼 미니는 당신의 장난감이 된다 라고 어필했는 데
일반인들은 여자들 이 좋아할만한 차를 무슨 남자가 하면서 게이 차라고 많이 놀렸음
뭐야 은행털거 아니면 이거 안사지 은행은 털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