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beogyoz | 23/08/06 | 조회 6083 |뽐뿌
[15]
beogyoz | 23/08/06 | 조회 9221 |뽐뿌
[58]
시네키노 | 23/08/06 | 조회 12425 |뽐뿌
[90]
묻고더블로가! | 23/08/06 | 조회 23984 |뽐뿌
[44]
tyuihnb | 23/08/06 | 조회 26267 |뽐뿌
[79]
odeng123 | 23/08/05 | 조회 7152 |뽐뿌
[95]
inthepouch | 23/08/06 | 조회 799 |뽐뿌
[13]
백호랑이의기운을받자 | 23/08/06 | 조회 6607 |뽐뿌
[79]
odeng123 | 23/08/05 | 조회 6723 |뽐뿌
[10]
Shampoo | 23/08/06 | 조회 6620 |뽐뿌
[85]
묻고더블로가! | 23/08/06 | 조회 22215 |뽐뿌
[82]
시네키노 | 23/08/06 | 조회 29805 |뽐뿌
[67]
그놈e그놈 | 23/08/06 | 조회 29120 |뽐뿌
[44]
터도후겨 | 23/08/06 | 조회 31847 |뽐뿌
[78]
묻고더블로가! | 23/08/06 | 조회 19626 |뽐뿌
모델3처럼 할려고하네
테슬라도 조그버튼 있잖아요
다 없애고 그거는 달아논게 신기할지경
엔진 변속기 없어지는게 크지 무슨 터치페널로 부품이 줄어든다고 ㅋㅋㅋ 볼보 기름차는 뭔데?
테슬라는 ecu를 줄였습니다
보통 내연차들 ecu가 수십개에서 백개도 넘어가죠...
테슬라는 통합MCU 칩 개발해서 ecu 2-3개로 모든 제어가 가능합니다
아마 현대도 ecu 없애고 통합mcu로 갈겁니다
삼성과 협력하겠죠
전장업체 하만카돈 가지고 있으니
윗분 말대로 엔진과 미션 때문에 덩달아 복잡한 ecu가 필요한 것
모터와 감속기는 복잡한 ecu가 필요업죠
그리고 테슬라에 들어간 ecu는 초고성능 컴퓨터로 기존 일반 ecu보다 넘사벽으로 가격이 높습니다 기존 완성차 업체들은 비싸서 안넣는거예요
현기의 경우 내연기관 ecu는 보통 70개 정도가 들어가고
전기차 ecu는 30개 정도 들어갑니다
전기차에서 30개 정도가 따로 하는걸 테슬라는 초고성능 3개로 각자 여러개씩 처리하는 겁니다
모터 검속기를 빼더라도 지금 내연차들은 공조기며 브레이크며 모든 부분이 각개의 ecu로 되어있죠
이거 통합하자니 기존업체 다 내치고 새로 꾸려야하는데 쉽지 않을 겁니다
인버터 컨버터가 모터 배터리가 핵심 기술인데
그게 다 한국에 좋은기술들이 있습니다 엘지 삼성
그래서 저는 현대주식을 지금사야한다고 주장하고 있구요
세계에서 지금 시점에 전기차 하브는 현대가 가장 유리하다보네요 협업하기 좋은 나라에 있는데 지금 이정도면 삽질 엄청하고 있는거죠
배터리때문에 삼성과 엘지가 인버터 컨버터기술이 좋아요 모터도 원천기술이 좋은데 거기에 효성도 유명하죠
터치 패널이니 하는 건 전기차랑 상관 없는 거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