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1893895)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미래를보.. | 24/12/11 20:30 | 추천 88

의대 교수들 “내란 수괴의 의대증원, 원천무효 선언하라” +6

원문링크 https://www.ilbe.com/11560994041


‘12·3 비상계엄’ 사태로 촉발된 탄핵 정국 속에서 전국 의과대학 교수들이 내년도 의대 신입생 모집 절차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교육부와 보건복지부 등 의대 증원에 관계된 부처 장관의 사퇴도 요구했다.

전국의과대학교수 비상대책위원회(전의비)는 11일 ‘교육부와 복지부에 고하는 성명서’를 통해 “전공의, 의료인, 국민을 처단하겠다는 내란수괴 윤석열이 의료개혁을 빙자해 벌여 놓은 의대증원과 의료개악은 원천무효”라며 “의대 모집 절차를 긴급하게 올스톱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교육부 이주호, 복지부 조규홍은 내란수괴 하수인임을 참회하고 장관직에서 즉시 물러나라”면서 “물러나기 전 의대생과 전공의를 겁박했던 것을 진심으로 사죄하고, 내란수괴 윤석열표 의대증원과 의료개악 정책들이 원천 무효임을 선언하고 취소하라”고 밝혔다.

특히 이주호 교육부 장관을 향해서는 “물러나기 전 대학 신입생 선발 권한이 각 대학에 있음을 선언하라”면서 “(의대 증원 전인) 지난해 4월 발표된 모집요강이 합법적 정원이며, 재량으로 실질적인 감원 선발을 하라고 대학에 통보하라”고 주장했다.

끝으로 교수들은 의대 모집을 중지한 채 “총장·학장·의대교수 대표들로 구성된 ‘긴급 의대교육정상화 TF’를 구성하고, 2025학년도 의대 모집 인원을 각 대학 여건에 맞춰 재조정할 것을 제안하라”고 말했다.

전의비는 지난 9일에도 성명을 내고 전국 40개 의대 총장들의 이름을 나열하며 “총장들이 이대로 의대 입시 진행을 수수방관한다면 윤석열의 부역자가 되는 것”이라고 압박한 바 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5/0001745186


어휴 씹새끼들 

대석열의 2천명 의대 증원 강력하게 지지한다. 
[신고하기]

댓글(0)

이전글 목록 다음글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