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당사측은 수입차에 대한 A/S 분쟁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이들 수입차에겐 AS분쟁에 따른 경고 및 처리비용을 과세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자료에 따르면 수입차의 국내 판매비중은 20%에 달하는데, A/S 분쟁 접수는 국산차랑 맞먹는 수준이며
이에 따른 분쟁 처리비용이 국산차에게 전가된다는 지적에 따른 안건이라 밝혔다
이날 밝힌 자료에 따르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984억원으로 가장 많은 과세를 받게 되고
다음으로 BMW코리아가 617억원, 레이싱홍 그룹이랑 산하의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가 602억원의 과세를 받게 된다
과세가 가장 적은 수입차 업체는 한국토요타자동차랑 산하의 한국렉서스자동차로
과세액은 38억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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