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 생각에는 현대차가 너무 잘해서 보조금을 주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미국에서는 전기차2위를 기록하고 생각보다 너무 잘팔고 있다.
물론 테슬라와의 격차가 너무 크지만 포드 gm같은 전통적인 미자동차 기업보다도 더 많이 판다.
미국입장에서는 일본차에게도 보조금주는데 현대는왜? 라는 소리가 나올순있지만 포드 지엠은 미국이 태평양전쟁을 이기도록 공헌한 기업이기 때문에 현대를 견제하는 것이라고 생각된다.
일본전기차는 아직도 헤메고 있다.
우리나라 현대같은 경우 정부가 나서서 미국에게 베터리 기술 이전해줄테니까 보조금 100프로 달라고 협상용으로 말하고 50퍼센트만 반만 보조금 받는게 낫다고 본다.
뒤통수나 중국같은 보호무역 주의를 떠올르게 하지만 포드나 지엠에게 이득이 되는 베터리 기술 상호협력해서 미국베터리산업에 기여하고 지엠과 포드에 기여한다면 반정도는 보조금 나올꺼라고 생각한다.
포드와지엠도 전기차전환에는 베터리가 절실함으로 모터기술이야 지금도 매우 충분하리라 생각된다.
테슬라에 뒤쳐지지 않는다고 본다. 테슬라처럼 베터리내제화에 한국이 하청업체 미국이전해서 베터리 완제품을 미국에서 생산한다면 미국이 리튬이 부족하면 한국베터리 업체가 미국에서 지엠에 공급할 베터리 부품이 모자라면 미국이 알아서 리튬가져오게 타국에 압력도 넣을 수 있을거라고 본다.
우리나라 베터리 업체가 미국에 공장을 지어 지엠 현대 포드 테슬라에 납품하게끔 하는것도 좋다고 본다.
[0]
특별한변호사우병우 | 22/09/07 | 조회 36[0]
아침에밥을꼭챙겨먹자 | 22/09/07 | 조회 12[0]
사실은진리 | 22/09/07 | 조회 11[0]
자위언트 | 22/09/07 | 조회 6[0]
사케한잔 | 22/09/07 | 조회 28[0]
와이스 | 22/09/07 | 조회 19[0]
일베최고참 | 22/09/07 | 조회 4[0]
상아탑룸펜 | 22/09/07 | 조회 13[0]
베벨링타 | 22/09/07 | 조회 12[0]
FREE_WILL | 22/09/07 | 조회 10[0]
니무다리무 | 22/09/07 | 조회 10[0]
telegony | 22/09/07 | 조회 9[0]
한녀더힐 | 22/09/07 | 조회 7[0]
603332 | 22/09/07 | 조회 30[0]
임청하 | 22/09/07 | 조회 15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