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거슨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
줄여서 넥에볼
일명 건담계의 빅릭스 라고 불린다고 한다
SD건담 캡슐파이터가 서비스 종료가 되고
트리니티 게임즈에서 제작, 반다이와 디즈아크 라는 곳에서 유통하게 된 캡파의 정신적 후속이었는데
실제로 당시 캡파를 제작하던 팀원들과 김피디로 유명했던 사람이 따로 나와서 회사차리고 만든 게임
PVP 위주였던 캡파와는 다르게
PVE 기반의 액션 알피지로 나오게 된다
처음에 나왔던 PV 영상에선
다수의 적을 무쌍 느낌처럼 쓸어버리는 모습이 나오면서
SD건담 버전 건담무쌍 스타일의 RPG가 아닐까 싶었고
당시 건담 팬들은 캡파의 서비스 종료를 앞두고 있던 상황에서
다른 대체 게임이, 그것도 PVE 기반으로 나온다는것에 굉장히 환영을 했다고 한다
하지만........
게임은 여러모로 개판 그 자체였는데
1. 최적화는 하나도 안되서 접속 이전에 플레이 자체가 불가능한 수준이었고
2. 플레이를 한다 해도 매번 끊기거나 엄청난 렉, 그러다 클라이언트가 꺼져버리는 상황이 발생
3. 게임 자체도 PV에서 보여줬던 시원시원한 액션은 없고 답답하고 프레임이 끊기는 애매한 액션
4. 거기에 초딩이 쓴 팬픽 소설만도 못한 애매한 스토리에다가 PVE 밸런스 마저 개판이고 지루하게 만들어져서 전체적인 완성도가 떨어짐
5. 그리고 이해할수도 없고 개연성도 없는 마을 로비 ㅋㅋㅋㅋㅋㅋㅋㅋ
여튼 이러한 여러가지 문제점이 산재해있는 게임이었는데
결국 제작사는 이런 부분을 인지 하고 리뉴얼 재오픈을 한다 공지 후
약 6개월동안 게임을 닫아놓는다.
그렇게 약 6개월 후
게임을 이제 더욱더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리뉴얼 했다고 해서 나온 방향성은.....
그냥 캡파잖아 ㅁㅊㄴ들아!!!
그렇다
그들은 리뉴얼이랍시고 결국 내놓은게 캡파 시스템을 그대로 답습한 게임이었다
시스템은 캡파와 완전히 동일 했지만 그나마 엔진이 변경되면서
캡파에 있었던 고질병인 무브셋 버그를 활용한 기술은 이제 사용할 수 없어졌다
다만, 이 무브셋 버그를 활용한 테크닉을 못쓰니 고인물 유저들은 게임을 안하고
애초에 모바일 게임으로 넘어가던 태동기였던 터라 PC로 나온 이 게임에 관심 있는 뉴비도 없었고
그리고 뭣보다 가장 크게 비판을 받았던 부분은
다시 처음부터 돈 뽑아 먹으려고 그 몇년동안 해왔던 캡파를 섭종 시켜버리고
이딴 쓰레기 게임을 처음부터 하라고 가져온거냐 라는 부분이었따
그렇게 건담 에볼루션은 3달만에 서비스를 종료하게 되었고
이 게임을 만들었던 트리니티 게임즈는 다른 ip로 만든 rpg 하나 내놓고 사라졌다고 한다
여러모로 건담 팬들에게는 증오만 남긴 게임이었따
캡파잔당군이 몰릴 게시물입니다
그래서 ㅁㅁ으로 라도 살아가는 캡파 잔당의 잔당의 잔당...
프 리 서 버
https://youtu.be/_-_rN4f7khw
지크 캡파
건담 게임은 개똥겜인게 전통이란 말입니다!!
캡파가 아무리 똥이어도 손맛과 타격감은 일류였는데...
굵빔 쏘는 맛이 진짜...
캡파가 그 평에도 선녀가 된 건 다 이유가 있다
그냥 캡파 하위호환이였음 ㅈㄴ ㅄ같았음
그래도 캡파처럼 개선한다고 해서 기대 조금은 했었는데
ㅅㅂ ㅋㅋㅋㅋ
캡파 섭종한다길래 넥에라도 해야 하나 하고 갔었는데 개똥겜이라 손이 안 갔어... 캡파의 장점아닌 장점 중에 하나가 스피디함인데
그 둔중한 움직임과 딱딱함, 타격감도 없고 걍 븅신 겜이었지...
사람들이 건담겜에 바라는게 딱히 큰게 아님 빠르게 날아다니는 속도감과 시원하게 터트려주는 타격감에 마지막으로 메카겜스러우면 될텐데 정작 반다이가 내놓는건 건버워치 같은거니
저건 그냥 순수 노잼이었음...
본인 인생겜이였던 캡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