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코지마 프로덕션에서 만든
폭스 엔진 개같이
유기한것
사실 팬텀페인 때까지만 해도
폭스 엔진은 매우 뛰어난 최적화를 보여주는
당시 기준으로 매우 좋은 엔진이였음
근데 셊곖쵮곲횞삾 콦낪밊는
돈들여서 만든
이 엔진을 활용할 생각은 안하고 팬텀 페인 때 이후
서바이브랑 위닝 일레븐
메기솔 3편 파칭코 리메이크 때 몇번 쓰고 난 후
언리얼 엔진으로 갈아타며
개같이 유기해버림
옆동네인 캡콥은 RE엔진 만든 뒤
비오픈 월드 게임들은 괜찮아도
리소스 많이 잡아먹는
드도2나 몬헌 와일즈같은
오픈월드 게임들 최적화로 욕먹어도
잘만든 Re엔진으로 뽕을 뽑다 못해 사골처럼 우려먹는
캡콤과는 너무나도 비교되는 행동이라
반대이유로 욕을 많이 먹음.
메탈기어나 코나미 게임 팬들이 코나미 게임 관련으로
깔 때 제일 많이 욕먹는 부분이라고
이렇게 몇번 쓰지도 않고 버릴꺼면
대체 왜 돈들여서 게임 엔진을 만든걸까...?
저 때 당시 코나미의 윗선들이 왜 그런 짓을 하냐는 식의 태도를 보였던 게 문제라서 자업자득이지 뭐..
그래놓고 엔진 만드는데 돈 많이 든다고 징징징
메기솔5 처음 접했을때 이게 게임그래픽의 끝이라고 생각했었음.. 표현과 최적화의 적절한 조화라고 해야하나
더 그래픽 좋은 게임은 많은데
최적화랑 적절히 조합한건 최고수준이지...
나 그때 놋북이 GTX 965M 달린건데도 존나 잘돌아갔었음...
그리고 코지마는 게릴라의 데시마 엔진을 아주 잘 쓰고있고
RE엔진은 한때 갓적화 소리까지 듣던 엔진인데 어쩌다가
걍 오픈월드랑 안맞는듯
메기솔5 개발비 올라간 원인 중 하나가 폭스엔진이라고 들었는데 기껏 만들어놓고 유기하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