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폐신심을 떠오르겟지만
이런 특수한 플레이는 의외로 세팅도 많이 들어가고
범용적이지 않은 돈벌이 방식이다
그래서 가장 무난한 돈벌이 방법들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첫번째로는 밥장사다
보통 연중재배 바이옴일때 가장 손쉽고 간편하게 할수있는 장사다
아니 재배하고,수확하고,조리까지 해야되는데 왜 이게 가장 쉬운 돈벌이이냐면
보존식량은 "모든"상인과 상선이 구매를 한다
그렇다 "모든"방문객 이벤트에서도 팔수 있고 급하면 내가 먹을수도 있다
거기에 바닐라기준 1저장구역당 60개씩 상온 보관이 가능하다
그리고 "곤충고기""버섯""실체고기""인간고기"를 써도
판매가는 전혀 떨어지지 않는다 내가 싫어하는 음식도 비싸게 팔수 있는것
물론 초반부에 식량이 남아돈다거나 급전을 땡길때 말고는 크게 효율있는 파밍법은 아니다.
두번째는 나무가 많은 바이옴에서 초반부에 쉽게 우호도와 돈을 땡길수있는 화학연료다
이쪽은 모든 상선이 아닌 "원자재"상선과 상인만 구입하지만
그와 별도로 모든 팩션기지가 거래를 받아준다
그리고 재배,수확,조리인 보존식량과 다르게
수확,가공에 타일당 450개의 저장을 가진다 그래도 식량을 이런걸로 바꾸는건 너무 비효율 적이라고?
하지만 화학연료는 나무로도 만들수 있다 나무가 많은 바이옴에서 플레이한다면
미소공학 연구이후 빠른 수송포드 연구를뚫고
최대한 많은 화학연료를 빠르게 제작해서 동맹작을 해두자
가득 채워서 우호도 0에 선물한다면 바로 동맹이 되지만 그러면 기지가치가 많이 올라감으로 적당적당히 조절해가면서 동맹을 맺고
원자재 상단을 호출하고 다시 그 2~3일의 시간동안 나무를 베고 화학연료를 준비해서 원하는만큼 팔면 된다!
엄청나게 좋은 파밍은 아니지만 맵에 널려있는 나무를 손쉽게 돈으로 바꾸는 법이다
세번째는 옷장사다
원예림이 가꾼 목화,사냥으로 얻은 가죽을 그냥 판매한다면
터무니없이 낮은 가격만 쳐주지만
제작림이 옷으로 만들어서 판다면 한벌당 효율이 몇배로 뛴다.
2차가공이라 충분한양을 준비한다면 막대한 금액으로 바꿀수있고
"원자재""무기"상인과 상선이 사가고 "부족민"상인도 사간다
제작림의 경험치도 쉽게 얻을수있고
어느팩션에서나 다 사주는 바람막이가 범용성있는편
4번째는
고가치 부가사업임 약물장사다
이하의 원재료 대비 수익율은 아래와 같다
뉴트로아민 사용
고주스:25.8$. 야요 수익까지 포함한 가격. 야요 수익 제외하면 20$. 제외 안하면 1위, 하면 2위.
웨이크업:23$
페노자이실린:6$
뉴트로아민 미사용
플레이크:6.4$
야요:5.8$
맥주:5.5$
연초:4.6$
광이차:2.4
즉 광이풀(대마)를 마구마구 키워서
플레이크(크랙) 야요(코카인) 고쥬스(메스타민)을 만들어서 파는게 효율이 매우매우 좋다!
타일별 적재량도 매우 우수하고,3차가공 혹은 4차가공이 필요하지만 원재료 타일별 수확과 원재료대비 수익율이 엄청나게 높다
연초(대마초)는 다른약물들은 조리비례지만 연초만 제작비례 제작속도라 빠르게 만들기 좋다 소프트한 약물이라 정착민 의식떨구는거 말곤 괜찮은 편이고
정착민들은 중독성없는 광이차(대마차)를 쓰게 해주고 약은 쓰게하지 말자
이 외에도 심층채굴로 금캐서 팔아먹기
석재로 조각상팔아먹기등이 있지만 크게 효율좋진 않아서...
다들 신나게 돈벌고 필요한걸 사서 정착지를 발전시켜보자!
왜 정상적인 글이지..?
내 기대를 배신하다니
그러니까 정착지에 오는 방문객과 침략자들을 노려서
옷가지와 소지품을 다 빼앗고 고기는 보존식량으로 만들어서 파는거구나! 납득했어!
가죽으로 바람막이도 만들고 말이야
그게 보통 식인플이긴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