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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사이버네틱스가 아니라 레트로 퓨처리즘이면 관대해짐
(대충 개좇같이 디자인했지만 대충 넘어가는 폴아웃 총기들)
그럼 이것도 넘어가 주는 거죠? ㅎㅎ
이것저것 따지기 시작하면서 더 디테일 하고 풍부한 설정을 만드는게 가능해 졌다만
그만큼 말 그대로 이것저것 따지면서 그려야 할것들이 많아져서 힘들어지긴 했음...
핍진성만 잘 챙겨주면 어지간한 괴랄한 설정 가져와도 그러려니함 ㅋㅋ
현실감 부여가 더더욱 중시되면서 심미성도 어느 정도 충족하며 공학적 설계도 반영하는 디자인이 대세긴 함
상상력이 중요한데 현실성에 먹혀버린 케이스 너무 많아
이건 현재 과거가 아니라 그냥 장르의 차이 아니냐ㅋㅋㅋㅋㅋㅋㅋ
갑자기 그거 생각나네
뮤탈리스크가 파닥거리는데, 팬 한명이 왜 진공상태인 우주에서도 파닥거리면서 날 수 있죠? 라고 물어보니까 책상 뒤집고 머리 짜내면서 블쟈가 답변했던 거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