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매출
출시 첫 달
100만 달러
-> 14만 달러 (-84%)
-> 7만 달러
-> 6만 달러
-> 3만 달러
6월에 100만이었던 수익이
11월에는 3만이 됨
일본 서버 매출은
290만 달러
-> 60만 달러
-> 40만 달러
-> 10만 달러
-> 6만 달러
로 6월에 290만이 11월에 6만이 됨...
100만 -> 3만
290만 -> 6만
이게 5개월만에 벌어진 일임...
왜 1년 안에 섭종했는지 이해가 가는 매출 하락...
한국 매출은 애초에 오픈 첫 달에 13만 달러 정도로 처참했어서 아는 사람도 거의 없음
4개월 만에 매출 너무 줄어서 한국 매출은 집계도 안나왔다
(최종 집계가 1.9만 달러 정도였던걸로 기억)
이게 진짜 UFC 로 망한 게임임 ㅇㅇ
대부분의 게임은 WWE 로 망했다고 할 뿐...
그림은 진짜 예쁘기는 했어...
댓글(45)
와 일러도 솔직히 못그렸는데? 페그오 수준임
왜 뒤졌는지 알겠음 ㅋㅋ 그림체가 페그오인데 ip는 신생이고 게임마저 재미가없다? 이건 뒤져야지 시발 ㅋㅋ
설정, 컨셉 등은 괜찮았는데
애니, 게임으로 끌어가야하는 부분이 딸렸나보구만
저건 컨셉 구상 단계에서부터 망한거임.
청각은 시각보다 캐릭터화하기 힘든데 클래식이라 제한은 오지게 많음.
비슷한 류인 소녀전선은 대충 미소녀를 그려놓고 땡쳤지만 "총"이라는 요소를 들려줬고
칸코레 같은 경우도 대충 미소녀를 그려놓고 땡쳤지만 "함선"이라는 요소를 들려줌.
근데 음악은 그렇게 시각적으로 보이게 할 수 있는게 없어서, 설정 - 스토리 - 이미지화 단계에서 어마어마한 에너지가 낭비되었을 거임. 그러니 게임화도 잘 안 될 수밖에.
하락세가 어마무시한네. 소전2가 그따위로 서비스하고도 중국에서 1년을 버텼는데 얼마나 똥덩어리를 만들어야 저렇게 되는 거냐
일단 애니 자체도 개븅신이었어서 인기를 못끌었지 제작사를 둘로 나눠서 한다는 미친 병1신짓하는 바람에
들쭉날쭉
스토리 자체도 캐릭터들의 매력을 알려주는게 아니라
이새끼들 왜이럼? 조울증 있음? 같은 수준의 븅딱이었고
때깔만 좋다고 씹덕들이 파먹진 않지 ㅋㅋㅋㅋ
유튭으로 영상 잠깐 봤는데
속도감이 너무 느림
광고는 봤던거 같은데
망했구나
전투 방법이 뭔가 대세 게임, 유명한 게임과 거리가 멀어서...
이거 AGF에서 홍보할때 게임 엄청 이쁘게 잘해놨네 싶었는데
게임성이 아주그냥
때깔은 이쁜데 어째서
그냥 재미가 없었어
이게 왜 망했는지 분석하는 것도 재밌을듯
어지간히 논란이 터져도 저렇게 꼬라박다가 망하진 않을텐데, 순수 체급(?)만으로 저 정도로 꼬라박고 망하는 것도 대단하네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