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게이머 曰
‘성공한 라이브서비스 게임 개발사들을 보면 애초에 싱글하고 따로 스튜디오를 두던가 아님 전문적으로 라이브서비스만 만들어온 회사들이 대부분이다’
‘싱글 게임 개발과 라이브서비스 개발은 노하우가 완전히 다른데, 제작사들은 그냥 대충 있는 스튜디오 굴려서 라이브서비스 내놓으면 돈을 쓸어담을 거라고 착각한다’
‘이미 게임업계에는 수스쿼(락스테디 - 대표작 아캄 시리즈) 앤썸(바이오웨어 - 대표작 매스 이펙트) 레드폴(아케인 - 대표작 디스아너드) 어벤저스(크리스탈 다이나믹스 - 대표작 툼 레이더) 같이 억지로 라이브서비스 만들라고 했다가 말아먹은 사례가 수없이 많다. 제발 여기서 선례를 더 추가하려고 들지 좀 마라’
댓글(10)
암만봐도 이 개짓거리 시작이 GTA5 멀티 흥하는거보고서 이러는거같음
노하우라는게 하루 아침에 되는게 아니지
싱글 게임에서도 다른 애들이 락스타 오픈월드 못따라가는게 쌓이고 쌓인 노하우 차이가 크다고 봄
게임사 - 그럼 천정부지로 치솟는 개발비랑 길어지는 게임 만드는시간의 공백은 뭘로 채울거냐
개발자들 : 니들이 그래픽 딸딸이 친답시고 돈 쓸데없는 데에 붓지만 않았어도 개발비 문제는 어느정도 해결됐을 거 아니냐?
돈이 된다네? 그럼 하자!
아니...할 수 있기는 한데요...
그럼 해 뭐가 문제야
안 봐도 뻔하다..
락스타도 그나마 그타5 온라인이 흥한거지
레데리2 온라인 유기 당한거 보면 모르나 ㅋㅋ
시도하는게 나쁜건아닌데 그러면서 조둥아리는 준내털꺼면 털지를 말아야지
번지 이 십새끼들 사례를 보면
이 새끼들은 묶어서 섬같은데 가둬두고
해일로 개발만 시켜야함
데스티니 2 같은거 개발한다그러면
쏴버려야해
헤일로를 어떻게 개발함
그럼 월급을 반으로 줄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