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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구미~대구~경산에 새로 생긴 전철이 2량따리인 이유.txt +67 [13]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68804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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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bs.ruliweb.com/best/board/300143/read/68802150?page=19&m=humor&t=now




베스트에 2량은 예측실패냐, 대구판 김골라냐 말이 많지만



돈아끼려고 아낄수있는 부분은 다 쥐어짜낸 결과물






전동차 길이가 줄어든다


=


 규모를 키울필요가없다


=


건설비아낀다 PROFIT!





사소한 찐빠라면 모든기능을


2량 안에 집어넣어야하니


1량당 비용이 올라간건 함정






어제 개통한 지방의 최초의 광역철도로서

구미~대구~경산을 잇는 대경선은 그 첫빠따.




내구연한으로 계속 없어지고있는 무궁화호의


중단거리 수요를 대체하기위해 시작된 사업




경부선 그대로 쓰니 건설비가 획기적으로 줄어든다.

그리고 기존역은 한쪽구석에 스크린도어만 깔고,


새로 짓는 역은 최소화해서 B/C 예타 통과를 했다.




대도시권 광역교통 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국비 100%로 지어지는 일반철도와 다르게


광역철도로 지어지게 되면 국비가 100%가 되지 않는다.



지방에서 광역철도 사업으로 지정되면


국비 70%만 지원되고 나머진 지자체가 예산을 부담한다


또한 노선 운영에서 생기는 손실분 또한 코레일이 아니라


지자체가 100% 자체 부담하게끔 굴러가게된다.



그리고 전동차 구매 비용또한 국비가 50%만 지원되고


나머진 지자체들끼리 비용을 더치페이




추가 정차역이 필요하면 100% 지자체예산으로 역을 짓는다




이러니 돈을 아껴서 짓기위해 갖은노력은 다 해본 결과물


물론 지자체들끼리 협력이 잘 이루어져야한다는 대전제가 필요함





이런방식으로 대전-충청이나 


지방에 새로 생길 광역철도들은


2량따리 중전철이 굴러다닐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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