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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9.. | 12:28 | 추천 49 | 조회 21

[유머] 정신적 후속작이란 마케팅을 믿으면 안되는 이유 +21 [27]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68458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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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비를 죽이는 건 이 게임에서 큰 부분입니다. 사망 애니메이션은 단순한 랙돌(사망 시 시체가 인형처럼 축 늘어지는 물리 시뮬레이션) 효과보다 더 극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만드는 데에 많은 시간을 들였습니다


전문 스턴트맨을 기용해서 여러 가지 무기와 다양한 방향에서 공격당할 때의 애니메이션, 예를 들어 앞에서 총 맞을때, 뒤에서 맞을때 등 수백 가지의 다양한 애니메이션 모션 캡처를 진행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모션 캡처 애니메이션을 랙돌 물리 효과와 결합했습니다. 결과는 굉장히 극적인 경험으로 이어졌습니다.


좀비들이 몇 걸음 더 달려오다가 벽에 부딫치고, 벽에 미끄러지다가 쓰러지는 것과 같이요."


(레프트 포 데드 제작자 커멘터리 대충 듣고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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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 그냥 랙돌 효과로 대충 처리할거야~





개발진들: "비평가들의 극찬을 받았던 레프트 4 데드 시리즈의 제작자들이 만든, 스릴 넘치는 1인칭 협동 슈팅 게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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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데 1 개발자들


그 중에 백 포 블러드 만든 터틀락 개발자는 몇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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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7명


밸브가 만든거에 숟가락만 올린거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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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작: 커뮤니티 모드로 10년째 연명하면서도 스팀 동접자 순위권에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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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접자 스팀 100위권 외


steamcharts 기준 1500명 남짓


개발진들은 "신작만들어야해서 이제 업데이트 안함 ㅅㄱㄹ~" 하고 개같이 유기함






정신적 후속작이란걸 대대적으로 홍보하는 경우는


결국 원작을 샀던 사람들이 돈을 또 써주길 바라는 것 뿐이지


원작만큼 공을 들여서 열심히 만들겠단 얘기는 아니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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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ㅎ... ㅋㅋ... ㅈ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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