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415946)  썸네일on   다크모드 on
NGGN | 09:51 | 추천 16 | 조회 22

[유머] 마지막화에서 조지는 것이 명작이라는 짤에서 감안해야 할 것 +22 [16]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68457277


img/24/11/18/1933cb49181198af9.jpg


이 말을 하는 나가레보시 쵸이치로의 원본으로 추정되는 인물은

야스나가 코이치로(安永 航一?) 라는

1980년대 초반이 메인이였던 만화가임.


해당 만화가에 대한 이야기는 따로 옛날에 글을 썼으니 그걸 참고하시고


https://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68338497



1980년대 만화는 좀 상황이 많이 달랐음.





img/24/11/18/1933cc3e093198af9.jpg
1970년대의 만화는 대부분 옴니버스 식이였고

img/24/11/18/1933cb8cefa198af9.jpg

전체적인 스토리가 있더라도

이렇게 근육맨처럼 설정오류나 논리보다는

순간순간 임팩트를 중시하는 만화가 다수였음

(근육맨은 1980년대 중반이긴 한데 아무튼)


즉 1980년대는

이제 작품 전체의 스토리와 플롯을 중시하는 만화와

한편 한편의 임팩트를 중시하던 만화가 

서로 같이 나오던 시대의 이야기임



그러니 쵸이치로는 1980년대 자신의 만화 스타일로서

극 전체의 짜임새보다는 한편 한편에 주력한거고



img/24/11/18/1933cbd336b198af9.jpg

빨간코는 1980년대 초부터 나오기 시작한

 작품 전체의 짜임새에 대한 이야기이기도 함


실제로 나가레보시 쵸이치로의 원본은 완결을 조지더라도


img/24/11/18/1933cbe84a1198af9.png
한편 한편의 미친 임팩트를 보여줘서 자기 말을 지킨거고


빨간코 또한 작품 전체를 중시해서 자기 말을 지킨거임.





근데 요즘 창작물의 대세는

한편한편의 임팩트보다는 작품 전체의 짜임새니

저 말이 안 어울리게 되는거



물론 지금도 한편 한편의 임팩트는 중요하긴 함

작가가 아무리 작품을 잘 짜맞추어도

한편 한편이 재미없으면 루즈하다고 욕먹으니까.


[신고하기]

댓글(16)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2122 23 24 2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