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c-r-a-c-k-ER | 00:27 | 조회 0 |루리웹
[5]
프롬 망자 | 24/11/16 | 조회 0 |루리웹
[13]
김곤잘레스 | 00:27 | 조회 0 |루리웹
[14]
정의의 버섯돌 | 00:27 | 조회 0 |루리웹
[11]
미치고활짝피겠네 | 00:13 | 조회 533 |SLR클럽
[5]
사신군 | 00:27 | 조회 0 |루리웹
[1]
민트붐 | 00:18 | 조회 0 |루리웹
[4]
Prophe12t | 00:26 | 조회 0 |루리웹
[2]
쏭샬라바랴 | 00:23 | 조회 0 |루리웹
[9]
이그젝스바인 | 00:22 | 조회 0 |루리웹
[15]
외계고양이 | 00:22 | 조회 0 |루리웹
[2]
조옷같다 ㅅㅂ | 00:03 | 조회 0 |루리웹
[14]
asdfgsrth | 24/11/16 | 조회 0 |루리웹
[13]
자위곰 | 24/11/16 | 조회 0 |루리웹
[15]
한국참교육협회 | 00:12 | 조회 522 |SLR클럽
댓글(20)
11화... 아무도 안봤구나
사실 그림체 배끼기는 유구한 전통이다.
근데 그 이후 내꺼가 매력을 가지냐 못가지냐에서 걸러지는거지 , ai써도 뭐 다를거 없는거고
어릴땐 버스였는데
나이 먹으니 같은 차종만 봐도 두근
쩡에서는 가끔 있는 케이스긴 하던데
나중엔 어느정도 자리 잡기도 하고
증명할순 없지만 예술세계에서 가장 중요한건 작가의 역량인거 같음. 한번더 말하지만 증명할수 없고 그걸 설명하는것도 힘들지만 어째뜬 사람 안에있는 고유 역량은 따라할수가 없는거 같아. 오마주와 카피는 다른것처럼 경계는 애매모호 하지만 한쪽은 허용이 되고 한쪽은 거부감을 일으킴. 설명하기 힘들지만 예술은 사람의 무언가를 끄집어 내는 영역이 존재하는거 같음. 사람들은 만화를 보며 정보를 먹고 그걸 재밌다고 생각하지만 실상은 정보가 아닌 그 무형의 가치를 먹는거라고 봐야 할거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