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398973)  썸네일on   다크모드 on
요르밍 | 24/11/08 20:09 | 추천 47 | 조회 33

[유머] 헌터x헌터가 상성배틀물 치고 파워 밸런스가 좋은 이유 +33 [37]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68340423


img/24/11/08/1930b55d26021dbad.jpg

보통 상성 배틀물에서

A능력은 B능력에게 절대적이나

C능력에는 잡아 먹힌다는 구조로 흘러가지만


헌터x헌터 세계관은 넨이라는 능력에

여러갈례 파생되는 구조라 이를 잘 살려넴





img/24/11/08/1930b55fe6421dbad.png

넨 능력들은 정신력, 신체적 상태에 큰 영향이 가는지라

그날 컨디션에 따라서 훨씬 강한 상대도

약한 상대에게 패배하기도 함


능력의 상성에 따를 승부와도 연관이 깊음





img/24/11/08/1930b57a52121dbad.png

img/24/11/08/1930b57f6fb21dbad.png

또 넨은 믿음으로써 강해지는 특성이 있기에

마음가짐이 중요함






img/24/11/08/1930b63ad1121dbad.jpg

이길 싸움도 자신이 질거라 생각하면


동수의 상대이나

상대의 오오라보다 내 오오라의 질이 낮아질 수 있음

어떤 상황에서라도 이긴다는 마음이 중요한 이유





img/24/11/08/1930b63ea8021dbad.jpg

능력에 마음가짐 개념도 중요함

구현화계로 [무엇이든 베는 검] 을 만들수는 없지

무엇이든 이란 조건을 갖추기 위해서는 조건이 너무 많아짐





img/24/11/08/1930b67466721dbad.jpg

하지만 [무엇이든]을 빼고

상대를 속박하는, 오감을 교란하는


가령 속박하는 검을 만들었다면

내 검에 두번 연속으로 베인 신체는 움질일 수 없다

라는 검을 만들었어도 "상대에게 통하지 않을거야"

라고 생각하는 순간 진짜 안통할 수 있음




img/24/11/08/1930b74255521dbad.png

img/24/11/08/1930b74268121dbad.png

 상대에게서 느끼는 감정에도 큰 영향이 감

작중 상당히 강한 인물도 공포에 질려서 리타이어 해버림

(사실상 능력이 밸붕급이라 빠르게 탈락시긴 거긴함)



헌터x헌터 세계관이

밸런스 맞추는건 기깔남


[신고하기]

댓글(37)

1 2 3

이전글 목록 다음글

16 17 18 19 20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