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루리웹-죄수번호1 | 13:02 | 조회 0 |루리웹
[10]
어둠의원예가 | 12:56 | 조회 0 |루리웹
[12]
Prophe12t | 13:12 | 조회 0 |루리웹
[16]
[ ] | 13:12 | 조회 0 |루리웹
[12]
뮤뮤구기자차 | 13:11 | 조회 0 |루리웹
[17]
루리웹-8732478991 | 13:10 | 조회 0 |루리웹
[35]
루루쨩 | 13:06 | 조회 0 |루리웹
[14]
루리웹-588277856974 | 13:05 | 조회 0 |루리웹
[18]
쭈꾸루 | 12:51 | 조회 278 |SLR클럽
[7]
자게르바 | 12:57 | 조회 404 |SLR클럽
[0]
너구리와여우 | 13:07 | 조회 0 |루리웹
[6]
라스테이션총대주교 | 13:06 | 조회 0 |루리웹
[7]
루리웹-8488990305 | 13:05 | 조회 0 |루리웹
[7]
루리웹-0941560291 | 13:00 | 조회 0 |루리웹
[17]
루리웹-36201680626 | 13:04 | 조회 0 |루리웹
댓글(11)
모버일의 재앙은 밀리언....
아 아무튼 한국에서 한거 아니잖아
세계 최초는 일본에서 한거라고
저걸 초기에 국가에서 도박으로 규정하고 적극적으로 조졌으면 지금같은 카지노판은 안 벌어졌을까
어차피 시간문제였을듯
어차피 터졌을거임
팩트) 진짜 도박용 게임은 허벌창으로 다 전체이용가 찍어서 통과시켜줌
유료재화뽑기 시스템은 판타지마스터즈가 최초 아닌가? 그건 명목상 꽝이 없어서 안쳐주는거임?
그게 인정되었으면 논문에까지 나왔겠지
저래서 서양애들 넥슨 존나 싫다고 하던데 레딧에소 넥슨 반응 ㅆㅊ 인 거 보면서 놀라긴 했음
피파는 잘만함 걔네들ㅋㅋ
캡콤이나 스퀘어에닉스 등이 넥슨에게서 배웠다는 말이 나올정도로 부분유료화 모델의 시초가 넥슨의 가챠였다.
이후 확산성 밀리언아서 파판 아이마스등의 무료이면서 유료가챠를 파는 게임의 시초가 된 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