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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15)
ㅇㄱㄹㅇ
경험치라도 있으면 나은데 그런거 읎는겜이믄 ㅋ...
이런건 반픈월드도 아니고 걍 일직선 진행게임 아닌가?
옆길로 새는 선택지가 있던가?
어떤 스트리머가 파밍하느라 기린 만지는 이벤트 놓쳐서 첨부터 다시 함ㅋㅋㅋㅋㅋ
파밍해서 얻는 아이템이 아니라 여정 자체에 의미를 두면 됨 ㅋㅋㅋ 그럼 난 그냥 즐기는데 아이템이 보너스로 들어온다구
긍정적인 친구구나
하지만 난 내 총을 빨리 업그레이드 하고 싶다고!
ㅇㅈ 맵 곳곳 둘러보면서 뭐 괜찮은거 없나? 찾는데 꼭 적들 마주쳐서 잡고 먹으면 아 이거 먹으려고 내가 아까운 자원 날렸나 하는게 너무 많음
파밍해서 재화 수입/지출이 ±0이면 시간 마이너스만 남으니까 ㅋㅋㅋㅋㅋ
그치만... 뭔가 내가 지나친길이 있으면 신경쓰여서 겜에 집중이 안됨
라오어면 전투에서 소모되는게 더 커서 수집요소 찾는게 더 큰 목적이긴 하지 ㅋㅋㅋ
근데 나중에 탄약 꽉참-이래서 못 주으면 그것도 나름 열받지 ㅋㅋㅋ
그래서 코스트 소모가 없는 근접 위주로 진행해서 마지막 챕터 가면 소모품이 수십 수백개 씩 쌓여있는 채로 엔딩 봄
라오어가 반픈월드였어??
이게 웃긴게, 원래 막다른 길목에 보상이 있는건
길찾기를 하다가 막다른 길목에 다다랐들 때
아무런 이득도 없이 실패했다는 경험만 남는게 불쾌하기 때문에
그에 대한 보상으로 길은 찾지 못했지만 아이템을 얻었다는 만족감을 주기 위해선데
이게 하도 국룰화되다보니 이제는 정상적으로 길을 한 번에찾으면
막다른 곳에 있을 아이템을 파밍하지 못한게 돼서 역으로 다시 돌아가서 막다른 길을 찾게 돼버렸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