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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발가락 끝으로 악셀 후까시 주다가 2이상 올려야 울컥 안합니다.
4. 사이드 올린후 풀면서 올라가면 돼요
근데..이게 습관이 좀 돼야...
1. 알피엠은 대략 2천~2천5백 사이에서 보통 변속 많이 합니다. 익숙하분들 엔진소리 듣고 알아서 변속하구요.
2. 1단
3. 클러치조작 미숙. 클러치 부드럽게 떼세요
4. 사이드 땡겨놓고 1단넣고 악셀 밟고 클러치 떼면서 사이드 푸세요
1. 수동차량은 사실 소리만 들어도 됩니다... RPM를 보고 기아변속은 초보때나...
2. 오르막은 무조건 1단으로 해야 합니다.
3. 울컥하는 경우는 클러치를 제대로 잘 작동 안시켜서 그런거구요.
4. 이건 누구나 힘듭니다. 그리고 요즘 차량은 약 5초간 버텨주긴 하지만
이전 차량은 그런게 없으니 정말 빨리 클러치와 기어를 변속해야 하는데
이건 진짜 누구나 힘듭니다. 그래도 계속 하다보면 늘을 듯 합니다.
오르막길에서 1단 너으시고 클러치는 살살 들어보시면 차가 살짝 꿀렁거리는 시점이 생기는 데 이때가 기어에 디스크판이 연결되는 시점임니다. 이때 악셀 패달 발고 크러치 완전히 놓으시면 됨니다.
4번은 자주타고 연습 많이 해야해요
밀리는건 사이드 땡기신 후 출발하면 해제요
몸이 익숙해져야 머리로 하면 실수함 자주 타셔야 합니다.
댓글에 전부 정답이 있네요.
몆번 하다보면 진짜 재밌어요.
클러치는 빨리 밟고 천천히 떼고
엑셀은 천천히 밟고 빨리 뗀다. 이말 100번만 반복하면 됩니다.ㅎㅎ
포니부터 포터까지 (포니2 프라이드 스텔라 레간자 포터..)
40년가까이 운전했지만 한번도 사이드 이용해서 언덕올라간적 없어요. 다 됩니다.
기어변속이제대로 안들어가면 브레이크도 말을 안 드터군요...다시는 수동은 못탈것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