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청소년 자살률이 높으니 북유럽 벤치마킹하자는 사람특) | 유머 게시판 (ruliweb.com)
베스트에 2008년 핀란드 청소년의 자살율이 훨씬 높고 그 당시에 한국인들은 북유럽 교육 찬양했으니 다 틀린 거고 핀란드는 지금도 교육지옥이다!!!!!
하는 글이 올라왔었고 글쓴이는 아직도 자기 말이 맞다며 자신에게 반박하는 자를 미인증 깡계로 마녀 사냥중이다. 과연 그가 쓴 글이 사실일까?
핀란드인의 일반적인 자살 원인을 보면 뭔가 한국이랑은 조금 다르다.
상당히 오래된 자료지만 그래도 칼럼따리에서 2024년 상황을 논하기 위해 2008년 자료 써도 된다고 했으니, 2008년 자료를 논하기 위해 1988년 논문 가져오는 것 정도는 문제 없을 것 같다. 해당 논문에 따르면 학생들의 자살 원인은 자기애 문제, 인간관계 어려움, 심한 우울증, 이전의 자살행동, 알코올 문제 등이고 이를 지금(대학생)보다 어린(10대) 시절부터 겪었다는 것이다.
핀란드 10대의 자살 원인으로 교육문제는 솔직히 보이지 않는다. 애초에 베스트의 그 글에도 아무런 근거도 없이 08년 자살률만 올려놓고 자살률 높으니 핀란드는 교육지옥임ㅋ 하는 미친 논리를 보여줬다. 그래서 그런 개소리한 근거를 나라도 찾아보려고 했는데 찾기가 힘들다. 어딘가 있다면 누군가 찾아주면 고맙겠다.
게다가 위 짤을 보면 알겠지만 핀란드의 청소년의 자살은 그 수가 확실하게 줄어가고 있다.
더 찾아보니 청소년 뿐만 아니라 나라 자체의 자살 건수가 30년 동안 반으로 줄었다고 가디언지에서 보고함. 자살을 막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고 그 성과가 있다는 것. 2008년 자살율 따리 가지고 놀던 칼럼과 달리 뜨끈뜨끈한 2024년 초 기사다.
한국은 어떤지 한 번 볼까?
국민 삶의 질 지표 (index.go.kr)
30년간 자살률이 오히려 늘었다. 뭐? 한국은 그냥 성인 자살률이 워낙 높아서 그런 것 아니냐고?
이 자료는 퍼센트는 아니고 건수 기준인데, 그냥 청소년 자살 건수 자체가 늘었다. 청소년 숫자는 꾸준히 줄어들고 있는데도 건수는 늘었다....
고로 저 글에서 말하는 자살률 가지고 누가 더 낫나 싸움하기!! 를 통해서는 청소년 자살률이 줄어들고 있는 핀란드와 청소년 자살률이 늘어가고 있는 한국이라는 결과 밖에 찾지 못했고, 핀란드 청소년 자살 원인이 핀란드의 교육이 잘못되어서인지 근거조차 찾지 못했다.
애초에 저 글이 원한대로 핀란드가 병1신 자살국가!!!가 된다고 해서 우리나라 청소년 자살은 뭐 아무것도 아닌 게 되는 것도 아니잖아?
타국가의 교육을 벤치마킹해서 자살률 줄여보겠다고 하는 건 결과가 틀리더라도 최소한 의도는 이 나라와 청소년을 위한 것이다.
하지만 그걸 비난하고 똑바로 된 근거도 없이 핀란드를 교육지옥이라고 조롱하는 게 과연 이 나라와 청소년을 위한 것일까?
핀란드 교육의 환상을 깨고 어쩌고 하려고 2008년 자살율 들고 와서 자위질 하지 말고 그냥 우리나라 자체를 봤으면 좋겠다.
댓글(3)
기를쓰고 경쟁하는 사회 아니랄까봐 자1살율까지 경쟁놓고 보는거군ㅋㅋ
핀란드랑 우리나라 자살률 그래프 1980년대 부터 현재까지 뽑으면 우리나라가 오히려 더 문제인게 바로 튀어 나오는데 저 렉카는 뻔뻔하네요...
??? : 외국을 까야 하는데 진실이 중요하겠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