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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7)
X6에 일반유넣고 노킹없이 잘타는데
차가 낼 수 있는 고성능을 쓸 일이 없다면 일반유로 타셔도 괜찮음요
오래 타면 인젝터가 맛이 갑니다 짧으면 3, 4년 길면 5, 6년이면 인젝터마다 분사량이 차이가 나기 시작하면서 공회전시 진동이 옵니다. 미미 갈아도 인젝터가 문제라서... 그때 가서 고급유 넣고 엔진첨가제 넣고 해봤자 잠시일뿐 결국 인젝터 갈아야 얌전해지는데 외제차는 인젝터가 비싸더라고요
귀차니즘에 디젤 갔습니다
고급유 넣어보면 엔진음부터가 다름 특히 알피엠 끌어올리며 주행할때 굉음이 발생안함 근데 고급유 무슨 의미냐고 하는 인간들은 애초에 모르니까 그딴소리 지껄이는거 출력이 더 나아졋는지 저런건 수치상의 문제고 엔진 정숙성이랑 연비가 소폭 오르긴한데 이건 뭐 애초에 기름값이 더 비싸니..
고급 휘발유는 분명 연비 출력 진동 소음 모든 면에서 미세하던 우세하던 의미가 있는 차이가 있습니다
다만 저런 차이를 이해하고 그 정도의 추가 지출을 감수할 수 있냐 없냐의 차이일 뿐임
일반유 차에 고급유를 꽂던 고급유 차에 일반유를 꽂던
다 돈 내고 차 산 사람이 돈 내고 기름 넣는 거니 가타부타할 건 없지만
이게 맞냐 틀리냐로 이상한 사람 취급하는 사람이 이상한 거임ㅋ
개인적으론 직분사거나 터보거나 둘 중 한 조건이라도 만족하면 고급유로 배워서 그렇게 합니다.
연료상태에 따라 이쓔가 점화타이밍을 진각/지각시켜 최적의 연소효율을 찾고 그에따라 출력차이도 나고..
상기의 제네시스처럼 일반/고급유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게 셋팅도 가능하고 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