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다이버 여러분,
Freedom의 확장 업데이트에 대한 여러분의 피드백에 직접적으로 답변하고자 합니다. 지난 일주일 동안 우리는 여러분의 의견을 경청하고, Helldivers 2의 앞으로의 방향과 게임 개발 방법에 대해 깊이 고민했습니다. 간단히 말해, 이번 업데이트에서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몇 가지는 우리가 잘못 판단했고, 다른 부분에서는 게임 밸런스와 게임 방향에 대한 접근 방식에 더 근본적인 문제들이 있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우리의 책임이며, 우리는 이를 인정합니다. 여러분 중 많은 분들이 지적하셨듯이,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말이 아닌 실천입니다.
이에 따라, 향후 업데이트에서 우리가 계획하고 있는 것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향후 60일 내 목표:
- 밸런스에 대한 접근 방식을 다시 검토하겠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밸런스를 위한 밸런스"가 아닌, 재미있는 밸런스를 만드는 것입니다.
- 화염 피해 메커니즘을 업데이트하여 화염방사기가 근거리 지원 무기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조정할 것입니다. (단순히 이전으로 되돌리는 것은 다른 문제를 초래할 수 있어, 신중하게 조정하겠습니다.)
- 과도한 랙돌링(피격 후 몸이 날아가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게임플레이를 재작업하겠습니다.
- 주무기 설계 접근 방식을 재고하여 전투를 더 흥미롭게 만드는 계획을 수립하겠습니다.
- 더 즉각적인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미치는 버그들을 우선적으로 수정하겠습니다.
- 게임 성능을 개선하겠습니다. (프레임 레이트가 주요 초점입니다.)
- Chargers를 재작업하겠습니다.
또한, 보다 큰 그림에서 우리는 다음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테스트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해 옵트인 베타 테스트 환경을 구축하는 것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 커뮤니티로부터 더 많은 통찰과 피드백을 얻기 위해 정기적으로 플레이어 설문조사를 진행하겠습니다.
- 패치/릴리즈 노트를 개선하여 변경 사항에 대한 더 많은 맥락과 이유를 제공하겠습니다.
- 이 주제에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블로그 게시물과 스트림을 통해 더 자세한 설명을 제공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인내에 감사드리며,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 많은 분들이 건설적인 피드백과 제안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Mikael E
게임 디렉터 & Arrowhead 게임 스튜디오
겜안분들을 위한 추가설명
1. 콘텐츠 추가랍시고 새로운 병종과 새로운 난이도 추가함
2. 주무기랑 지원무기는 떡너프하고 새로운 병종은 존나 세서 걍 게임 하지 말라는 수준으로 밸런스를 떡쳐놓음
3. 60일 "기다려" 시전
스웨덴놈들 수준
댓글(19)
엉덩이가 있는 퍼디 하싈?
경이로운 성공으로 아는데 이걸 이렇게까지 밑바닥으로 끌어내리다니
이런 팀 기반 pve 슈터는 고이기 시작하면 빌드깎는 재미로 하는 겜이라 너프 밸런싱보다는 도전과제를 늘리는 방향으로 가던데 얘넨 반대네 ㅋㅋㅋㅋ
한때 진짜 재밌게한겜이었는데.. 슬프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