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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15)
아이러니하게도, 전기차 플랫폼들은 배터리를 많이 탑재하기 위해 휠베이스가 길죠.
요즘처럼 전기차 화재가 국민적인 이슈가 되는걸 생각해보면..
내연기관차처럼 휠베이스를 길게 뽑고 이걸 장점인것처럼 유뷰버들도 리뷰하던건 배터리 하부보호라는게 안전과 직결되는 크리티컬한 문제라는걸 인식하지 못했기 때문이겠죠.
이젠 좀 선택의 기준도 바뀔 필요가 있지 싶습니다.
최저지상고가 높고..
휠베이스가 과하게 길지않은게 좋은걸로..
이게 뭔 소린지... 당연히 많이 보강을 하는쪽이 안전한거지 짧을수록 안전하다니
그럼 베터리는 어디에 설치하라고요?
휠베이스 긴것과 보강이 무슨 관계인지..?
그리고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해 최저 지상고가 높은 차량이 많이 없죠 ㄷㄷㄷ
그렇죠..
도심형 차는 차체가 낮은게 여러모로 유리한데..
현재처럼 하부배터리의 보호가 중요한 국면이 되면 설계시에도 하부보호를 위한 설계라는 개념이 들어갈 필요는 있지않나 싶어요
포터???????????
전기 버스 ㄷㄷㄷㄷ
배터리팩 열어보면 알겠지만 저런 충격으로는 배터리 셀까지는 손상안감 팩자체만 손상이되지 제조불량임
그러니까요.. 그렇게 생각하던게 지금까지의 판단이었는데요.
생각보다 배터리 보호가 얼마나 크리티컬한 문제인가 하는게 여러 사고로 경각심이 커진만큼 기존처럼 이정도는 괜찮아..라는 식이 설득력이 떨어지지 않는가 하는거예요.
제조불량만 해도 그렇죠..
세상에 불량률 0%가 있나요? 없어요.
불량은 소량이라도 늘 발생합니다.
그런 상황이라면 구조적으로 하부에 충격이 안가도록 휠베이스를 짧게 가져가면 설사 제조불량이 나도 하부데미지에 의한 열폭주가능성은 그만큼 낮아지는거죠..
배터리에 직접 손상 안가도 분리막등에 손상이갈수도.
예를들면 탱크가 관통 안돼도 충격파에 내부 병력들 내장 터지고 다 죽죠.
글구 하부 긇혀서 냉각수 터진 차들 많아요.
이거 뭐예요..? 전기차예요? ㄷㄷㄷ..
과속방지턱만 넘어도 바닥이 계속 부딛힐 판이네.. ㅋ..
아이고 무시라..
몇번은 몰라도 계속 바닥 부딛히면 배터리가 아무래도 안좋을거 같다는 느낌적인 느낌이.. ㅋ
캐스퍼전기 ㄷㄷ
캐스퍼타고 오프로드는 절대 가면 안될것같은 불안감이..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