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저를 잡기 위해 리부트 섭을 만듬.
많은 유저가 리부트에서 게임을 하기 시작함
(캐주얼 유저 자체의 증가와 본섭의 유저 유출)
2. 리부트의 존재로 인해 본섭의 재화가치가 내려감
(리부트섭의 유저 증가로 인한 본섭의 유저 감소
하위권 유저의 감소로 인한 가치 하락)
3. 본섭의 재화가치를 보전하기 위해 리부트 섭을 팸
(리부트 섭의 유저 감소를 통한 재화가치 보전이 목표)
4. 리부트섭 너프로 인한 게임 이미지 손상
(상당수의 캐주얼 유저가 게임을 접기 시작함
재화가치 보전을 위해서는 하위권(캐주얼) 유저가 존재해야함)
5. 전반적 유저 감소로 재화 자체의 가치가 하락
(유저의 감소로 인해 가치 자체가 손상)
3줄 요약하면
1. 본섭 재화가치 하락
2. 리부트를 패서 보전하려고 함
3. 게임 자체의 이미지가 망가짐
이게 몇번이고 반복되는 바람에
완전 망가지기 직전의 리니지랑 그냥 동일한 수준으로 망가져서
그거 흑우들만 하는 겜 아님? 이미지가 박혀버림
결론 : 그냥 운영진이 리부트 패서 본섭 재화가치 유지하려는 순간
이 게임은 운명이 다한거임
댓글(17)
리부트 유저들 많아진 건 리본사태로 발화하고 나서라 유저들 수 적었음
애초에 처음부터 숫자가 많았으면 당하고만 살지 않았지 리부트 유저들이 서로 공격하고 반격하기 시작한 건 빨간약 사태로 리부트쪽 인구수가 늘어나기 시작한 이후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