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서 엔지니어(비슷무리한거) 하는 사람입니다.
장장 1년에 걸친 장애가 해결되어서 일단은 후련한 마음에 써봅니다.
요약하면
우리회사 시스템을 어떤 대리점에서 판매를 했는데,
간헐적으로 문제가 생김
트러블슈팅해보니까 판매한 기기가 문제라는게 바로 나와서 교환대응을 답변했는데…
대리점측 담당자(기술지식 약간있음 / 회사 이사급)이
이건 네트워크 문제다! 네트워크를 바꿔야한다. 라고 강력히 주장!
당연히 소용없었고 이것저것 쓸데없이 1년에 걸쳐서 삽질만하다
사람좋은 고객측 대폭발
1달전에 기기 변경하여 요 1개월간 문제가 없었다는게 확인되고 장애는 이제 끝났는데 진짜 문제는 지금부터인게…
그 장애 해결에 시간이 걸린 원인이
우리회사 책임도 아니어야하고
대리점 책임도 아니어야하고
고객님 책임도 아닌 원인을 만들어 내야함
대리점 삽질로 1년이나 질질 끌었는데,
대리점한테도 진실을 전해줘서는 안됨.
걔네 문제라고 하면 걔네랑 아는 회사들하고도 거래가 끊길 우려가 있어서라고 함.
제 생각으로는 우리가 사과를 받아야 할 입장인 것 같은데
왜 이해를 못하냐고 일본애들이 나를 이해를 못합니다…
일본에서 뭔 일이 터졌을 때, 븅신같은 원인 발표는
이런게 원인일듯…
유머는 지금 제가 그 원인을 고안해야하는 입장이라는것 입니다
ㅅ바밤바!!
댓글(30)
심지어 우리는 고객도 아니고 대리점이 혼자서 무시하고 날뛰다 개판낸거에요 ㅠㅠ
그러면 일본애들은 대리점 책임이 아니면 그게 누구 책임이라 생각하는거야?
지금부터 원인을 만들어낸다....아무도 상처받지않는(아님) 세계를 위해...
이쯤되면 그때 닌자가 나타났다 해야겠는데
'일본'의 문화라기엔 한국도 플젝하다가 교수님이 병1신짓해서 ↗1망하면 애들끼리 모여서...
.. 그냥 원생들 잘못이다 덤터기 쓰고 끝나는구나..
우주의 기운이 잠시 훼까닥 했다 그래
기후온난화가 문제라고 해버리셈.
날이 말도 안되게 더워져서 이상을 일으켰었는데
새로 갈아치운 모델은 더위를 해결한 모델이라서
더이상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것이다
어떰??
그건 니네 회사가.....
우리회산 고객잘못이면 고객탓으로 돌림. 납득못하면 챡입자까지 와서 니잘못이라함
음..........코로나로 인해서 망 접속 특성이 달라졌다가 일상화되서 안정화되었다고 하시는건 어떻습니까
그야말로 아무말입니가
1.최근 몇달사이에 가게 주변에서 일어난 공사를 찾아봐
2.???
3.profit!
글쓴이는 "자 조옷같은 쪽1발이들을 욕해줘!"라고 올렸지만 한국 조옷소 유게이들은 그럴 생각이 들지 않았다고 하네요~
내가 일본 취업 준비하다가 후쿠시마가 뻥 터져서 포기했는데
어차피 안 터졌어도 3개월즘 버티다 퇴사하고 귀국 했을듯
태양광 폭발이면...답이 좀 됐으려나?
그래서 툭하면 한국탓했던건가????
원래 장애보고서는 마사지가 생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