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9일 하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르세라핌 다큐멘터리에서는 2022년 연말 무대 연습 과정부터 지난 2월 발매된 미니 3집 'EASY' 준비 기간까지의 과정을 담았다.
다큐멘터리 속 사쿠라는 인터뷰를 통해 "사람들 앞에서 소리 내는 게 무섭다"며 한참 동안 눈물을 흘렸다.
그녀는 아이돌로서의 길을 선택한 것에 대한 깊은 고민과 함께 자신의 선택에 대해 회의감을 느끼고 있다고 고백했다. "왜 아이돌을 선택했는지 모르겠다. 굳이? 내가 아이돌을 하는 게 잘못된 선택은 아니었지만, 아이돌이 진짜 내가 제일 잘할 수 있는 직업이었을까?"라며 자신의 선택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다.
사쿠라는 무대 위에서 실수를 하거나 자신의 한계를 느낄 때마다, 자신보다 더 잘할 수 있는 사람들이 아이돌을 해도 됐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사쿠라는 "많은 얘기들을 들으면 그런 생각도 가끔 든다. 이렇게까지 힘들고 울면서 이 일을 하는 이유를 모르겠다"며 아이돌로서의 삶에 대한 고충을 솔직하게 표현했다.
저렇게까지 노래 부르는 걸 힘들어하면
그냥 회사가 다른 길 찾아주면 안되나
본업이 가수인데 대중들이
노래 못하는 걸 봐줄 리도 없고
인지도는 높으니 충분히 대안이 있을 텐데
댓글(59)
즙 짤 시간에 연습을 더해
수면위로 올라오기전인 B급 연습생들도 저것보단 나을걸
지금도 유튜브검색하면 라이브 실력나옴
오죽하면 염소창법이라고 ㅋㅋ
엔터테이너가 아니라 가수를 전면에 내세울거면 노래는 잘 불러야지....
여기는 일본이 아닙니다
회사에서 얘 욕 하세요 하고 좌표 찍어 준 건가????
왜 이런 영상을 올리지
사쿠라는 호흡법부터 새로 익혀야 어느 정도 가창이 될 듯 한데... 레슨으로 향상이 불가한 정도라면 한국식 아이돌이 안맞는거겠지.
한국 아이돌은 일본 아이돌과 달라서 노래 못하면 혹평받을거 생각 못한건가?
아이즈원 이전에 프듀때만해도 대충 감잡았을텐데? 아이즈원땐 노래 실력으로 별 얘기 못들어서 방심했나?
장난함?
1년차면 그러려니 하지만..님은...0 하나가 더 붙잖아요
남몰레 울면 찬사를 받고
욕먹고 울면 더 욕먹는거여
뭔일 있었음?
엥.. 이렇게 나쁜댓글 주르륵 달릴 만한 일인가
아이돌은 가수가 아냐. 엔터테이너지.
근데 그러면 잘하는 연기를 잘보여줘야하는거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