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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14)
예약구매를 앞세우며 DLC 장난질을 시작하자 데모 안 내주는 건 그래도 혜자였다는 소리가 나왔다
돈 주고도 빡겜 안 하면 못 얻는 배틀패스가 나오자 DLC는 그래도 혜자였다는 소리가 나왔다
가챠가 모바일을 넘어 콘솔 시장까지 잠식하기 시작하자 배틀패스는 그래도 혜자였다는 소리가 나왔다
내가 제일 두려운 것은 이제 좀 있으면 가챠도 혜자였다는 소리가 나올 정도의 무언가가 나올 것 같다는 것이다
제노블레이드2에서는 일부캐릭빼고는 캐릭을가챠로 뽑아요
인깸재화지만 차라리 돈주고 팔라고할정도로일부캐릭은 안나오져
게임사새끼들 굶어죽겠다는 소리가 고깝게 들릴수밖에 없는 가장 큰 이유지
돈을 올려쳐서 받고싶으면 올려친만큼 성의를 보였어야지
콩코드 보자마자 든 생각이 그거였음
얘네들은 자기들 게임을 재밌게 만들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싶은 생각이 ㅈ도 없구나 라는 걸
심지어 시발 나왔다고 완성작이 아님 ㅋㅋㅋㅋ
짦게는 6개월 길게는 년단위는 봐야 정상적인 게임이 나오는 경우도 있어
정식 출시가 게임의 완성을 뜻하는게 아님.
이 논리 하나로만 생각해도 지금 게임개발 업계가 얼마나 태만해있는지 잘 알수있지
사펑이나 노맨즈스카이 같이 초반에 제대로 망쳐놓고 년 단위 걸려서 고쳐놓은 사례가 당연한 게 아니라 기적이라는 소리 듣는다는 점에서....
Dlc, 선행플레이 패키지 등으로 이미 추가수입을 얻음에도 가격 또 올려야한다고 하는데
가격 올려 받고 싶으면 이상한 잘라팔기 좀 작작하던가
솔직히 가격 올리는 거 자체는 반대할 생각은 없음
근데 사람들은 8만원 가격표를 달면 당연히 8만원 만큼의 퀄리티를 원하기 마련인데 이거 지적하면 시장상황 모르는 병.신이니 하지도 않는 가챠겜에 수백만원 지르면서 아까워하는 흑우니 소리 들음
저러고서 비용 증가의 원인은 임금상승으로 얘기하는데
실제 임금 상승으로 돈 벌어가는 건 윗대가리가 대부분이죠.
월급쟁이들은 많이 오르지도 않았어..
이 분야 탑 티어
게이머들은 게으른 소비자임. 다른 팬덤은 회사가 개짓거리 하면 시위하고 난리나는데 게이머들은 그냥 인터넷에 욕 찍 싸고 말음. 그러니까 지금같아진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