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현재의 오버워치 점유율
6월 4.12
7월 첫째주 4.08
7월 둘째주 4.10
7월 셋째주 3.98
역할고정 때문에 오버워치가 망한 거다
https://namu.wiki/w/%EC%98%A4%EB%B2%84%EC%9B%8C%EC%B9%98/%EC%97%AD%ED%95%A0%20%EA%B3%A0%EC%A0%95
2019년 7월 19일 PTR서버에서 공개되었으며, 8월 14일 경쟁전 한정으로 본 서버에도 적용되었다. 이후 빠른 대전에도 적용되어, 기존의 빠른 대전은 아케이드 모드인 '빠른 대전 클래식'으로 이동했다.
2016년 5월 24일 오버워치 출시
https://www.gametrics.com/news/News02_View.aspx?seqid=28340
2016년 7월 32.30 1위
※아나, 솜브라 업데이트
https://www.gametrics.com/news/News02_View.aspx?seqid=31690
2017년 7월 19.29 2위
※오리사, 둠피스트, 모이라 업데이트
https://www.gametrics.com/news/News02_View.aspx?seqid=33194
2018년 1월 10.86 3위
https://www.gametrics.com/news/News02_View.aspx?seqid=35274
2018년 7월 8.86
※ 브리기테, 레킹볼, 애쉬 업데이트
2019년
https://www.gametrics.com/news/News02_View.aspx?seqid=37117
1월 점유율 8.53
https://www.gametrics.com/news/News02_View.aspx?seqid=37385
2월 점유율 7.95
https://www.gametrics.com/news/News02_View.aspx?seqid=37803
3월 점유율 8.09
※바티스트 업데이트
https://www.gametrics.com/news/News02_View.aspx?seqid=38242
4월 점유율 7.45
https://www.gametrics.com/news/News02_View.aspx?seqid=38524
5월 점유율 8.30
https://www.gametrics.com/news/News02_View.aspx?seqid=38851
6월 점유율 7.79
https://www.gametrics.com/news/News02_View.aspx?seqid=39244
7월 점유율 8.41
https://www.gametrics.com/news/News02_View.aspx?seqid=39464
8월 점유율 9.14
※시그마 업데이트, 역고 업데이트
https://www.gametrics.com/news/News02_View.aspx?seqid=39764
9월 점유율 8.21
https://www.gametrics.com/news/News02_View.aspx?seqid=40059
10월 점유율 7.72
https://www.gametrics.com/news/News02_View.aspx?seqid=40355
11월 점유율 7.60
https://www.gametrics.com/news/News02_View.aspx?seqid=40635
12월 점유율 7.56
https://www.gametrics.com/news/News02_View.aspx?seqid=42835
20년 7월 점유율 5.97
※4월에 에코 업데이트 이후 영웅 업데이트 없음
https://www.gametrics.com/news/News02_View.aspx?seqid=47243
21년 7월 점유율 4.82
https://www.gametrics.com/news/News02_View.aspx?seqid=50517
22년 7월 점유율 3.99
오버워치 55변경으로 망했다
https://namu.wiki/w/%EC%98%A4%EB%B2%84%EC%9B%8C%EC%B9%98
22년 10월 4일 서비스 종료
https://www.gametrics.com/news/News02_View.aspx?seqid=50517
22년 7월 3.99
https://www.gametrics.com/news/News02_View.aspx?seqid=50797
22년 8월 3.86
https://www.gametrics.com/news/News02_View.aspx?seqid=51099
22년 9월 3.57
https://www.gametrics.com/news/News02_View.aspx?seqid=51396
22년 10월 8.20
https://www.gametrics.com/news/News02_View.aspx?seqid=51722
22년 11월 7.77
https://www.gametrics.com/news/News02_View.aspx?seqid=52000
22년 12월 6.38
※ 라마트라 업데이트
https://www.gametrics.com/news/News02_View.aspx?seqid=52202
23년 1월 4.90
아니 132 나 좀 조합 다르게 변경해보자
132 해봄
https://namu.wiki/w/132%20%EC%A1%B0%ED%95%A9
문제가 많고 반응이 좋지 않아 버림
옵2 자유픽 있음 하는 사람도 적고 반응이 좋지 않은 편
결론
오버워치는 업데이트를 하건 말건 점유율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었다
사인 : 자연사
우리 오버워치 히오스 옆 양지바른 곳에 묻어줍시다
점유율 30%대 1위 고점 한번 찍었잖아 한잔해~
댓글(51)
히오스도 그렇고 옵치도 그렇고 가지고 있는 포텐션을 개 쩌는데,
그걸 받아 먹 질 못함..
쓸데없는 똥철학이 머리속에 가득찬 블리자드가 받아 먹 질 못함.
게임을 무슨 올림픽 시합 하는거 마냥 빡겜 하게끔 하니까 잘해면 남탓하니라 빡치고 못해면 욕먹느라 빡치고... 계속 하다보면 피로도가 너무 쌓이 잖아....
지속적인 운영 미스로 서서히 하락하다가
반등의 기회가 왔는데 그 기회를 잡지 못하고
도리어 pve 유기선언을 하며 실망시켜버린것도 이유 중 하나일듯
몰락의 조짐은 경쟁4시즌부터 보이지 않았던가
바스티온 철갑패치가 스타트 끊은느낌인데
히오스를 시즌 1부터 몰락까지 지켜본 사람으로 말하건대
경쟁게임은 게임 자체의 재미와 랭크 시스템이 건전해야 흥함. 이건 철칙임.
티어별 간극이 명확하고 유저들에게 실력 상승 욕구를 충분히 제공하고
나아가 건전한 대회 시스템 및 보는 재미가 결합되어야 게임이 오래 살아남음
롤이 이래저래 시들었다 해도 아직도 굳건하게 자리를 지키고 있는 이유가
e스포츠 판과 랭크제도가 그나마 유지되고 있기 때문임
노말 즐겜 유저도 있지 않냐고 생각하는데 다 연결되어 있는거임
최상위권 랭크 제도가 붕괴하기 시작한 게임들이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현상들이
랭크제도 불신, 핵과 치트의 창궐, 노말 즐겜 부캐 트롤링 양학 문제들이 발생함
사람들이 랭겜을 불신하기 시작하면 부캐를 파서 저티어에 와서 양학을 하거나 노말까지 와서 노는 경우가 비일비재함
결국 최상위권이 무너지면 노말도 사람들이 질려 떠나거나 가끔씩 몇판하는 수준으로 내려앉음
히오스나 오버워치 전부 메타 문제, 영웅 문제 등으로 최상위권 랭크부터 무너지기 시작했고
대회도 폐지되면서 점차 실력있는 사람들도 떠나갔고 남은 사람들도 랭크를 안하게 되는 공통적 현상이 있었음
최상위 티어나 역고가 엿같은거지 하위티어에선 역고가 얼마나 갓패치인데.....
0.몇퍼 유저를 위해서 역고를 없에자는 등신같은말은...경쟁전에서 6딜메타 한번 다시 해볼래? 하면 절래절레 할것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