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모하비
08년 부터 판매되서 올해도 팔리는 16년 짜리 사골국
근데 이차의 진짜 사골은 차만의 문제가 아니다
모하비의 프레임은 1993년에 출시된 1세대 스포티지의 프레임을
조금식 보강하여 쓰고 있는것
프레임이 사용된 시기만 생각하면 31년된 사골임
이 프레임을 보강해서 만든 차는
쏘렌토 1세대임
스포티지에 쓰이던 프레임을 활용하여 만든 SUV
이걸 다시 보강해서 만든게 앞에서 말한 모하비
근데 올해로 모하비는 단종 되어 31년째 쓰이던 프레임이 끝일 줄 알았으나
스포티지 쏘렌토 모하비에 이어지던 프레임으로
픽업트럭 타스만을 올해중 출시 계획이라 사골 프레임 수명 연장
그리고 이 프레임이 얼마나 더 쓰일지 모르는 이유는 타스만 때문이 아니라
K-151이 사용 하는 프레임이 모하비의 프레임을 강화 한 버전임
군용차 특성상 앞으로 몇십년은 더 쓸 예정
진짜 사골 맛집은
기아였다
댓글(21)
근데 바디온프레임 장점이 한번 개발해놓으면 오래 우려먹을수 있다는거라...
모하비는 이제 단종 한다하지 않았음?
모하비는 하루빨리 풀체인지 되던 페이스리프트되던 멋지게 나와서 제네시스급으로 됬으면 좋겠다
솔직히 디젤 아니였어도 노려볼만했는데
v6 3천 찌찌 디젤 연비 보니까 손이 안나가더라
마지막 차량 말야 도색안된거 일반인이 구할수있음 근데?
민수용은 판매계획 없다고 함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