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전시내각을 해체한 가운데 17일(현지시간) 이스라엘 예루살렘에서 네타냐후 총리의 퇴진과 총선 실시를 요구하는 반정부 시위가 열렸습니다.
로이터 통신과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이스라엘 반정부 시위대 수천 명이 네타냐후 총리의 퇴진과 조기 총선 실시,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에 납치된 인질의 즉각적 귀환을 요구하며 시위를 펼쳤습니다.
시위대는 크네세트(이스라엘 의회) 앞에 모여 시위를 한 뒤 네타냐후 총리 관저로 행진했습니다.
이들은 이스라엘 국기를 흔들었으며, 가자 전쟁 종전 촉구나 초정통파 유대인의 군복무 의무 면제 법안 추진 비판 등 내용이 담긴 팻말을 들기도 했습니다.
네타냐후 총리 관저 근처에 도착한 시위대는 “당신이 책임자다. 당신이 책임져야 한다”고 외쳤고 이 중 일부는 경찰이 설치한 장벽을 뚫고 들어가려 시도했습니다.
이에 경찰은 물대포를 발사하며 진압에 나섰고 이 과정에서 최소 9명을 연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인질구출 제대로 못하고 뻘짓만 하니까
전쟁와중에도 오히려 퇴진 시위가 격하게 진행중
댓글(29)
하레디가 세금쳐먹으면서 밥똥기만 하는주제에 다른 유태인들은 개빡신데 즈그들은 나라 팔아먹으려고 하는놈들이라 터진거긴 한데
인질이 안풀려나고 험한꼴 나면
명분이 생기고 좋을텐데 왜 굳이?
전쟁으로 죽는건 시민들이라서.
그땐 네타냐프도 자국민이 당했다는 명분이 생기니까?
인질구출 못하고X
일부러 전쟁질질끌게 인질구출 안하고O
사실상 전쟁 유지안하면 정권 유지를 못함
유엔에 직접적으로 시비 건 국가가 됬음 ㅋ
유엔 자체에다가 시비턴 건 전범국가들 외에는 없다고..
하지만 뒷배가 유대자본으로 잠식 완료된 미국이라서
별 타격도 없을 예정
현대 나치스가 되기 직전
참고로 현대 나치스는 유럽에도 부활중이다
으어엌ㅋㅋㅋㅋㅋ
누가 하는 소리가, 네타냐후가 이스라엘에선 대 팔레스타인 노선이그나마 중간정도라고...
팔레스타인 다 잡아 족치자는 극우정당도 있다더라. 퇴진하고 상황이 나아진단 보장이 없어 ㅠㅠ
유럽 국가들도 난리던데 영국 프랑스 독일 죄다 지금 집권당 폭망
가자지구 병력을 빼서 헤즈볼라 잡는다고 확전을 시도하니까 국민들도 더이상 못참는 것임..
극우세력 빼면 아무도 전쟁을 원하지 않음
그 와중에 하마스는 더 뻗대는 중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