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식 오픈월드라고 욕먹지만
의외로 유비식 오픈월드는 오픈월드의 근본이자
현대 오픈월드에 엄청난 영향을 끼쳐서
대부분의 오픈월드 게임들이 유비의 영향을 받았고
유비식 오픈월드로 오픈월드를 만듬
젤다 야숨같은 오픈월드의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고 평가 받는 게임조차도 유비 오픈월드 영향을 받았고
현재 전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게임인 원신, 스파이더맨 같은 오픈월드 같은 경우는
유비식 오픈월드 게임이라서
유비식 오픈월드는 게임시장에서 엄청난 영향을 끼치고 있는데
정작 원조인 유비가 이 오픈월드 게임의 발전이 지지부진함...
야숨이 새로운 기준인가..
솔직히 유비식 오픈월드에서 크게 벗어난건 아닌거 같은데
거기다 사실 고전게임의 오픈월드들이 오히려 상호작용이나 자유도가 더 높은걸 생각하면 유비식 오픈월드보단 유비식 편의 기능이 더 영향 큰게 아닐까
원조지만 맛집은 못되는
이얍! 보물 상자 수로 뇌절 치기!
무작정 수가 많다고 좋은게 아닌데...
업계표준을 만듬
본인들이 한계를 못뚫음
유비식 오픈 월드 가장 큰 단점은...일단 유비식 오픈월드 하나라도 깨보고 난뒤에 다음 유비 오픈월드 겜 잡고 맵 열면...걍 맵만 봐도 피곤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