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유머 원문링크 https://m.todayhumor.co.kr/view.php?table=bestofbest&no=196739
안녕하세요,
미국 캘리포니아에 있는 테슬라 모터스에서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올해 연말 (10월 후) 부터 내년 초에 시작할 엔지니어링 인턴을 구해보려고 합니다. 전 해외에서 대학을 나와서 여기서 일하고 있지만 오유를 오래 해 오면서 해박하고 밝은 공대인재들을 많이 봐서 한번 글 올려 봅니다. 테슬라는 전세계에서 수백명씩 인턴을 구하는데 (캐나다, 독일, 스위스, 네덜란드, 등등) 연관된 구인 정보가 한국에는 잘 들어가지 않는 것 같아서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학생들은 제게 연락 주세요. 아직 많은 시간이 남았지만 아무래도 해외 인턴쉽이고 하니 일찍이나 시작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봉급이 있는 자리입니다. 실리콘 밸리라 생활비가 무척 비싸지만 인턴 시급은 여기서도 편하게 지내고 남는 정도입니다. 그 위에 이런저런 베네핏이 있습니다. 한국에서 하는 어떤 인턴쉽보다 좋은 조건일겁니다.
제가 필요한 학생은: 재학중인 기계/메카트로닉스/자동차 학사 전공자, 졸업 후 인턴은 불가능하여 시작일 때 재학중인 학생들만 가능합니다. 영어 회화가 수준급인 인재가 필요합니다. 다이나믹하고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한 자리라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않으면 힘들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엔지니어링 프로젝트, 꼭 크고 복잡하지 않아도 학생이 가진 스킬, 능력을 보여줄수 있는 프로젝트 등 같이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동차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꼭 필요하고, 그걸 보여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한국식 이력서 보내시지 마시고, 미국식 이력서로 보내주십시오. 테슬라는 평등기회 기업입니다. 이력서에 본인 사진 첨부하지 마시고, 성별, 나이, 종교, 장애사항 등 개인정보 역시 기재하지 말아주세요. 중요한건 학생분이 어떤 CAE, CAD 소프트웨어를 쓸 줄 알고, 어떤 기계적인 경력이 있고, 무엇을 해보고, 무엇을 해보고 싶고, 봉사활동, 취미, 관심사 등, 저희 그룹이 필요하고 잘 맞을 수 있는 인재인지 알 수 있는 정보를 원합니다.
이 기회는 이력서에 한 줄 쓸라고 하루종일 복사나 하고 서류정리만 하는 자리가 아닙니다. 학생 인턴도 정식 엔지니어정도의 책임과 권한이 주어집니다.
감사합니다.
댓글(23)
역시 에디슨 보단 테슬라지!
전구 발명왕 테슬라!
메일드렸습니다!! 뭔가 제 인생의 전환점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와....정말 엄청난 기회네요~~ 꼭꼭 ! 성실하고 착실하신분이 기회를 잡으셨으면 좋겠네요
메..메일드리겠습니다
와우...이런게 정말이지 진정한 기회가 될 수도 있겠군요.
하지만 전....나이무룩....
영화에서 본 장면...
이력서 받은 다음 그 이력서 편집해서 자신의 이력서로 만들던...
본인 인증 확실히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인턴뽑는 자리인데 gmail 이메일 계정은 좀 그렇지 않나요; 테슬라 회사 계정이면 더 신빙성이 있지 않을까요?
신빙성이라... 이런 이야기가 나올 줄은 몰랐네요. 꽤나 사적인 유머 웹사이트에 공적인 이메일을 써놓기는 곤란하네요.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