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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5월식 G80 2.5T 차주입니다.
저번 8월 K8에 이어
11월에 다시 제주도에 방문하여 그랜저 신형 (GN7) 2.5 가솔린을 몰아봤는데요
약 450km 운행해본 소감을 적어드리오니 참고하시옵소서...
차량정보 -
SK렌트카 / 2500cc 가솔린 익스클루시브 트림 / 18인치 휠 / 23년식 / 누적 주행 13000
서스펜션은 예상보다 좋았습니다.
20인치 + 전자제어서스펜션 위주로 타본 유튜버들이 하도 승차감이 딱딱하다고 난리쳐서 걱정했는데 (뒷자리에 부모님들;;)
일단 18인치 휠 기준으로는 K-방지턱에서 전혀 불쾌감이 없었음..
차가 높고 묵직하게 느껴지네요. 차가 안나가서 묵직한 느낌은 아니고 밟는대로 훅훅 잘 나가는데 그냥 이유없이 묵직합니다.
같은 2.5엔진인 K8은 상대적으로 경쾌한 느낌이었는데 이유를 모르겠어요
프레임리스 창문임에도 불구하고 방음이 잘되어있습니다. 주변 차량 소리나 풍절음은 거의 못들은듯..
다만 하체 방음이 상대적으로 좀 부족한지 노면소음이 올라와요
그래서 그런지 엔진소리도 G80보다 크게 들립니다.
엔진소리 크게 들리는게 싫으시다면 출력이 넘치는 3.5로 가셔서 RPM을 낮게 쓰시거나 G80으로 가시면 되겠죠
새로 채택된 컬럼식 기어는
물론 잘맞는분들에게는 너무나 좋겠지만
저는 마지막날까지 적응못하고 내렸습니다.
개인적으로 후속차종은 기어봉이나 다이얼방식으로 나와줬으면 하네요
운전석에서 바라본 본넷이 굉장히 높아 시야가 제한되고 운전 난이도가 높습니다.
어떤 차를 몰든 거의 천장에 머리가 닿을랑말랑하는 높은 포지션에서 운전하는편인데
일단 동일한 포지션 기준으로 제가 몰아본 차들중에서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다음으로 빡센 본넷을 가졌음
운전이 미숙한분들이나 키가 작은 여자분들은 구매를 자제하셔야겠어요
써놓고보니 전반적으로 악평을 많이 한것같은데;;;
그냥 밟는대로 잘 나가고 잘 서고 조용하고 방지턱 잘 넘는 무난한 대형세단이었습니다.
누군가가 그랜저 살래? K8 살래? 물어본다면
저는 K8으로 가고 남는돈으로 옵션 더 넣을것같네요
그래도 네임밸류때문에 K8보다는 그랜저를 선택하시겠다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그런분들은 G80 깡통에 하이테크 옵션만 넣어서 사시는게 나을수도 있겠구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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