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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미야모토 시게루가 게임을 만들 때 가장 싫어하고 멀리하는 요소 +13 [28]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73312351

미야모토 시게루가 게임을 만들 때 가장 싫어하고 멀리하는 요소

미야모토 시게루가 게임을 만들 때 가장 싫어하고 멀리하는 요소_2.png


미야모토 시게루가 게임을 만들 때 가장 싫어하고 멀리하는 요소_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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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야모토 시게루는 자신이 만드는 게임에서 스토리와 설정을 방대하게 짜는 걸 매우 싫어하고 멀리하는 사람이었는데, 그래서 "직업이 배관공인 이탈리아계 미국인인 주인공이 악당에게 납치 감금 당한 공주를 구하러 간다." 이런 심플하기 그지 없는 플롯만 가지고도 불세출의 게임 IP를 만들어내는 능력자였음.


그렇기 때문에 자기 밑에서 일하는 사람이 스토리나 설정을 좀 더 확대시키려고 하면 내가 만든 마리오는 그런 게임이 아니라고 확 불쾌환 심경을 드러내기도 할 정도였음. 실제로도 마리오의 스토리와 설정을 좀 더 확대하려는 움직임이 한번 있었는데, 그걸 단번에 컷 시키고 도로 되돌려서 없던 일로 만든 사람이 미야모토 시게루였으니까.


그래서 미야모토 시게루는 게임은 게임답게 심플해야지 스토리나 설정을 더 확장시키고 방대하게 짜는 건 영 아니라고 보는 사람이었고, 아마도 게임이 설정와 스토리에 잡아먹힌다고 생각하는게 미야모토 시게루의 이런 게임 철학을 만들어내지 않았나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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