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루리웹 (1969786)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루리웹-3.. | 25/01/14 13:32 | 추천 42 | 조회 80

[유머] 기안 막걸리 회사 회의가 생각보다 중요한 내용인 이유 +80 [26]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69161793


img/25/01/14/19462ff59d0597e23.jpg

img/25/01/14/1946300ff61597e23.jpg

img/25/01/14/19463010066597e23.png

img/25/01/14/1946301027e597e23.png

1. 캐릭터, 마스코트


생각보다 기업은 마스코트(캐릭터)에 굉장한 투자를 한다


상품은 몰라도 캐릭터는 안다

이 캐릭터 괜찮은데 어디 제품이지?


어그로가 확실히 되기때문이다



여기에 캐릭터 상품화 사업까지 확장되면


굿즈애호가들도 소비자로 끌어들일 수 있다





img/25/01/14/19463031d56597e23.jpg

2. 이미지 마케팅



겨울 매출 - 북극곰 모델은 진짜인지 모르지만


'북극곰 조차 먹을 정도로 시원하다'라는 이미지는 확실히 있다


'xx하는 날엔 yy가 땡기지'도 기업이미지에 중요하다


확장성을 포인트로 두면 나름 괜찮은 내용이다




img/25/01/14/19463064301597e23.jpg

img/25/01/14/1946306defc597e23.png

img/25/01/14/1946307f0d6597e23.png



3. 디자인


역시나 기업들이 투자를 많이하는 항목


구시대 콜라병보면 무슨 양주병처럼 생겼다


예시로 말한 빙그레의 바나나우유도 대표적인 예시




img/25/01/14/194630ba099597e23.jpg

4.세대/계층 마케팅



'그 꼬맹이가 커서 된게 나다'



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다


한번 소비자로 끌어들인후 장기고객으로 만드는 것은 중요하다


'그 브랜드는 나이들어보여'

'어른이 그 브랜드 쓰기엔 좀...'


이런 말이 자주 나오지 않는가


전세대를 타겟층으로 잡는건 중요하다




img/25/01/14/194630e1917597e23.jpg

5. 글로벌화



북벌진출(?)이라는 이상한 말을 해서 그렇지


전세계로 수출시키는 것은 중요하다


문제는 문화적 차이로 인한 거부감이 걸림돌인데


요즘은 한류, K-문화가 글로벌인싸템이 되었다


흐름이 좋은 상황이다





기안이 말한 것들은 예시가 이상하고


화자가 웃기려는, 방송각 잡다보니 그렇지


내용들은 전부 기업들이 하루 종일 고민하고 시도하는 내용들이다




img/25/01/14/19463159ed6597e23.jpg


아무리 그래도 낙타는 좀....




[신고하기]

댓글(26)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31 32 33 343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