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캐릭터, 마스코트
생각보다 기업은 마스코트(캐릭터)에 굉장한 투자를 한다
상품은 몰라도 캐릭터는 안다
이 캐릭터 괜찮은데 어디 제품이지?
어그로가 확실히 되기때문이다
여기에 캐릭터 상품화 사업까지 확장되면
굿즈애호가들도 소비자로 끌어들일 수 있다
2. 이미지 마케팅
겨울 매출 - 북극곰 모델은 진짜인지 모르지만
'북극곰 조차 먹을 정도로 시원하다'라는 이미지는 확실히 있다
'xx하는 날엔 yy가 땡기지'도 기업이미지에 중요하다
확장성을 포인트로 두면 나름 괜찮은 내용이다
3. 디자인
역시나 기업들이 투자를 많이하는 항목
구시대 콜라병보면 무슨 양주병처럼 생겼다
예시로 말한 빙그레의 바나나우유도 대표적인 예시
4.세대/계층 마케팅
'그 꼬맹이가 커서 된게 나다'
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다
한번 소비자로 끌어들인후 장기고객으로 만드는 것은 중요하다
'그 브랜드는 나이들어보여'
'어른이 그 브랜드 쓰기엔 좀...'
이런 말이 자주 나오지 않는가
전세대를 타겟층으로 잡는건 중요하다
5. 글로벌화
북벌진출(?)이라는 이상한 말을 해서 그렇지
전세계로 수출시키는 것은 중요하다
문제는 문화적 차이로 인한 거부감이 걸림돌인데
요즘은 한류, K-문화가 글로벌인싸템이 되었다
흐름이 좋은 상황이다
기안이 말한 것들은 예시가 이상하고
화자가 웃기려는, 방송각 잡다보니 그렇지
내용들은 전부 기업들이 하루 종일 고민하고 시도하는 내용들이다
아무리 그래도 낙타는 좀....
댓글(26)
...막걸리가 맥주보다도 고인물 판이 심각해서.
신규 업체가 들어서는거 ㄹㅇ 신경써서 막음.
더운곳에서 사는 종..
고양이?
콜라 북극곰 실화 맞음 ㅇㅇ. 차게 마시고 더위를 식힌다가 처음 이미지여서 여름에 인기고 겨울엔 매출 별로였는데 북극곰이 콜라마시는 광고로 겨울에도 매출이 쩔어짐
아니 뭐.... 낙타를 모티브로 정말 누가봐도 긍정적으로 느낄수있게끔 캐릭터 디자인만 한다면 솔직히 괜찮음 ㅇㅇ
그냥 이쁜 여캐가 엉덩이 흔드는 게임 보고 싶다 = 그래서 나온 게 니케
사실 브레밍스토밍이 막 던지는 거 같은게
기본 시장 조사 등은 한 상태로 던지는 거라서 그 사이에 뭔가 해결책은 꼭 숨어 있음
막걸리에 낙타보다는 미어캣이 더 마스코트사업하기 괜찮지 않을까?
결론이 왜 그래!
해외수출은 힘들지 않겠나. 뭐만하면 병입 터지는거라서 뭨가 다른 쪽으로 개발을 해야할듯.
낙타 괜찮을거같은데
해태나 한국 동물 캐릭터 하면 잘될거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