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독재정권 시절에, 삼륜차 고속도로 진입 금지시키면서 무지성으로 이륜차도 진입 금지시킴
2. 그러다 자동차 전용도로도 진입 금지시킴
3. 이익이 많이 남은 대배기량 오토바이를 팔수있는 환경이 아니게됨.
4. 오토바이 타는 사람들은 대부분 배달용이고, 레져용으로 타는 인구는 극소수
5. 국산 업체들은 그나마 팔리는 저배기량 오토바이만 팔면서 마진 조금 남기면서 버팀
6. 돈없으니 연구개발 ㅈ망
7. 없는돈 쥐어짜서 대배기량 오토바이 개발했지만, 매니아들은 차라리 돈 더주고 일본제 오토바이 삼
8. 그나마 버티던 저배기량 시장도, 일본 브랜드들이 동남아 생산으로 저가 폭탄 떨굼
9. 한국 이륜차 회사들은 멸망. 중국산 떼어다가, 택갈이 해서 팔면서 근근히 연명하는 중
2번 전에 공업합리화 조치라는 개씹병크도 있었는데, 이쪽은 브랜드 이야기가 길어지니........
댓글(7)
오 총체적 난국
고속은 막는게 옳다고 생각하지만 그게 끝이 아니군
일본만 봐도 고속도로 막을 이유가 없음.
중국도 안막고 인도도 안막음.
1번 지금 고속도로 못올라가는 나라는 북한 한국 외에 전무한수준
2번 자동차전용도로는 금지시킬 법적근거도 없음
3번 대배기량이라고 무조건 이익보는건 아니지만 맞음
4번 오토바이를 죄악시하게 만든 교통문화
5번 국산업체들에게 타격 크게 입힌건 사실 조여오는 규제가 제일큼
6번 연구개발까지 다 해놓고 회사가 이리저리 팔림 대림은 손놨어도 효성은 리터급까지 개발은 해 놨음. 양산만 하면 되는 상황
7번 회사가 팔려다니면서 신차를 내놓거나 최소한 판매되고있던 모델의 최신화에 대응이 미흡
8번 저배기량시장은 PCX때문에 완전히 밀려남
9번 사실상 중국회사들임.
리터급 개발은 해놨다고해도, 그게 제대로된, 경쟁력 있는 모델로 개발이 되었을까?..... 엑시브만 봐도 각이 나오는데
자동차로 인정 안 해줄거면 세금이나 떼가질 말던지 전용도로 넣어주던지 아무튼 시1발 ↗같은거만 골라서 함
2를 보아하니 정경유착의 결과같구먼
오토바이 고속도로 들어올거면
강력한 틈새 주행 단속
혹은 전용 갓길 차선 있어야한다고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