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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스테이.. | 24/12/17 23:48 | 추천 57 | 조회 14

[유머] 어떤 게임 주인공이 살인을 절대로 하지 않는 이유 +14 [24]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68830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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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킹 글래스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잠입액션 게임 '씨프' 시리즈.


국내에서는 인지도가 낮지만 외국에서는 현대적인 잠입액션은 이 게임에서 정립되었다는 말까지 나올 정도로 게임 역사에서 인지도가 높은 시리즈임


제목에서도 보이다시피 주인공인 게렛은 말 그대로 도둑으로, 정의감도 뭣도 없이 순수하게 자기 이익을 위해서 부자나 귀족 나리들을 털어대고 그 와중에 겸사겸사 세상도 구하고(?) 하는 타입의 주인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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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이한 점이 있다면 이 게임은 2014년에 나온 리부트라 하기도 뭣한 작품을 빼면 전 시리즈 공통으로 최고 난이도에서는 '살인이 금지'됨. 한 번이라도 적 NPC를 죽이면 바로 게임오버.


말 그대로 귀신같은 청각과 시각을 가진 NPC들을 손가락 하나 못 대고 잠입으로 돌파해야 하니 난이도가 엄청나게 올라가지만, 이게 의외로 당시 게이머들에게는 인상적이었는지 씨프 시리즈를 언급하면 거의 무조건 나오는 요소이기도 함


근데 재밌는 건 게임 내 설정상 이 불살 원칙이 나오는 이유가 게렛이 아무리 도둑일지언정 사람까지 마구잡이로 죽이는 악인은 아니다.... 라는 이유는 아니고


'폭력은 아마추어 같은 잡도둑이나 쓰는 거다. 진짜 대도둑은 그런 거 없어도 잘만 텀ㅇㅇ' 라는 본인의 신념 때문이라는 골때리는 뒷설정이 있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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