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게임 어워드는 검은 신화: 오공의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7년에 걸친 이 프로젝트가 공식적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중국 게임으로는 처음으로 4개 부문(베스트 액션 게임, 베스트 아트 디렉션, 베스트 게임 디렉션, 올해의 게임)에 후보로 올랐습니다. 최종적으로 저희는 베스트 액션 게임과 플레이어의 목소리를 수상했습니다. 특히 플레이어의 목소리 부문 수상은 정말 기뻤습니다.
하지만 상실감과 아쉬움은 분명히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환상을 버려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올해 후보에 오른 게임들은 모두 뛰어난 게임들이었지만, 솔직히 올해의 게임 선정 기준이 무엇인지 아직도 잘 모르겠습니다. 괜히 여기까지 온 것 같네요!"
[TGA에서 상 두개 준건 고마운데 우리가 왜 GOTY 아님??]
"이러한 감정 뒤에는 고통이나 악의가 아니라 존엄성과 자신감이 있기 때문에 저는 이러한 감정을 완전히 이해하고 좌절감을 공유합니다.
자신감이 넘쳤는데도 기대했던 만큼 인정을 받지 못하면 속상한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여러분 대부분보다 훨씬 더 자신감이 넘칩니다. 사실 2년 전에 올해의 게임 수락 연설을 썼는데 발표할 기회를 얻지 못했습니다!
[아 2년 전에 GOTY 되면 발표할려고 소감문도 미리 써놨는데 속상하네]
기사 쓰던 담당 기자도
이거 번역(중국어 -> 영어)이 잘못된거지? 진짜 이런 내용 아니지?
얘네 왜 자기네 게임 이미지를 스스로 깎아먹으려고 하냐
의문을 제기하며 마무리
댓글(40)
우선 좋아 하는 사람은 더 많을 거임
다만 중국 내수용 - 아시아 정도? 잖아
세계적으로 보면 부족하지
잘 만들긴 했는데 게임에 한계가 있어서 고티감은 아니었는데 ㅋㅋ
대륙사람들 장점: 자신감이 넘침.
대륙사람들 단점: 자신감이 너무 넘침.
그렇다고 아스트로봇이 고티받기엔 부족한 게임도 아닌데?
솔직히 플레이 경험으로 따지면 올해 순수재미 1황에 부족함이 없었음
잘만든게임이고 재밌기도 했는데
올해가 아니라 작년 재작년 재재작년에 나왔어도 tga 고티 못탔음
다음 번엔 더 좋은 게임 만들어서 고티 받겠다 했으면 욕 안처먹었을텐데 사서 욕을 버네
우공 정도면 경쟁이 약한년도에는 goty 후보에 갈만하고 그게 이번년도가 맞음
그런데 왜 안주냐고 징징은 좀??
다음작 만들거면 이미지 좋게 해야지 다음작은 중국온리 판매하려고??
솔까말 아스트로봇이 경쟁이 된거는 전용 컨트롤러 필수라는게 좀 거시기해서 그렇지 아니었으면 경쟁도 힘들었지
축해주지도 못할망정 못받아서 아쉽다고 그릇 작은거 티내버림 ㅋㅋㅋㅋㅋㅋㅋㅋ
포장지는 대단한데 내용물까지는? 글쎄..
게임 잘만들어서 호감작 해놓고 왜 이런말을 했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