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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로코.. | 24/12/02 15:57 | 추천 11 | 조회 15

[유머] 닐 드럭만이 라오어2를 그따구로 만든 이유 추측 +15 [6]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686364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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닐 드럭만
그의 게임을 한줄로 평가하자면

할리우드 영화의 게임화

대표작인 언차티드와 라스트 오브 어스 보면
스토리는 흔한 클리셰를 차용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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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챠티드는 주인공으로는 언제나 쾌활한 인간 병기 네이선 드레이크
조연으로 노련함과 유쾌함을 보여주는 믿음직스러운 늙은이 설리반
이 정신나간 두 콤보 사이에서 브레이크 잡아주는 여성 조연 엘레나


라오어도 마찬가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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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자강이지만 과거 상처 받고 남을 거부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사실 마음은 따뜻한 조엘

힘든 시기에서 태어나서 힘든 시절을 겪고 남을 믿지 못하지만 사실 유쾌한 소녀인 엘리

이렇게 이거 어디서 본 거 같은 국밥 같은 스토리를 가지고 게임을 만들었지만
저런 국밥스러운 스토리에다 다른 게임과 비교가 힘들 정도로 뛰어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하면서


메뉴 자체는 흔한 국밥 일지 언정 모두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최고의 국밥 메이커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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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인지 닐 드럭만 평가에는 늘 틀에 박혀있는 게임
어디서 본거 그대로 배낀 게임이라는 식으로

게임 시스템 자체는 늘 고평가 받았지만
캐릭터, 시나리오 측면에서는 늘 평론가에게 늘 비판을 받아왔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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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닐 드럭만도 그걸 자신에 오점이라고 생각했는지

AAA급 게임중에서 그 누구도 본적도 없도 그 누구도 시도한적이 없는 방향으로
스토리를 짠 게임을 제작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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