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링크 https://www.ilbe.com/11565919033
출처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87/0001091812?sid=100 [속보]박지원 "내란 우두머리 윤석열 수갑 체워
체포하는 것이 국격이고 국론분열 종식"
입력2025.01.11. 오후 4:24속보=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와 경찰의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2차 집행이 임박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박지원(해남·완도·진도군) 의원은 11일 "법원에서 발부한 영장에 의거 공조본에서 내란 우두머리 윤석열을 체포하는 것이 국론 통합"이라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체포에 응하지 않는 윤석열과 체포 방해세력이 국론 분열자들"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의원은 "새 특검법안은 위헌요소가 제거되었다고 법무장관 직무대행도 법사위에서 밝혔고 여당의 주장을 완전 수용한 법안"이라며 "또 대안을 제출하겠다는 권성동 대표는 윤석열 하수인으로 무속과 헌재 무력화를 노리는 윤석열식 시간벌기 작전으로 국론분열자이며 내란동조세력"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저간의 사정을 잘아는 최상목 대행이 '특검법은 여야 합의로'라고 하는 것은 거부권을 행사하려는 사전 명분 쌓기로 이 역시 국론 분열"이라며 "이 순간 대한민국은 윤석열체포, 헌재 탄핵 심판. 딱 두가지만 하면 된다"고 강조했다.
경호처 차장에게는 "저에게도 와서 얘길한 바있지만 국가에 충성하지 탄핵된 윤석열에게 충성하면 내란 동조자이고 공무집행방해로 사법처리된다"라며 "변호사 등 소송비용, 연금 삭감 등 김도건희가 책임 못진다. 본부장, 가족부장도 마찬가지"라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번엔 윤석열이 수갑 체워 체포하는 것이 국격이고 국론분열 종식"이라고 덧붙였다.
ㄴㄴㄴ
한곳만 봐 !
.
댓글(0)